단 것이 먹고 싶을때는 바로 초콜릿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요?
중국인들 역시 초콜릿을 좋아하는데요, 타오바오를 이용해서 초콜릿을 많이 구입하곤 합니다.
어떤 브랜드를 가장 많이 선호하는지 타오바오 순위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위. Dove/德芙

출처 : 타오바오 淘宝
3위는 Dove(도브) 초콜릿입니다.
미국의 도브 사는 현재 중국의 초콜릿 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중저가, 프리미엄 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하며 중국인들의 달달한 입맛을 맞추고 있습니다. 페레로로쉐와 함께 중국 시장에서 약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위. FERRERO/费列罗

출처 : 타오바오 淘宝
2위는 FERRERO(페레로) 초콜릿 입니다.
페레로는 최근 스위스 과자 업체 네슬레(Nestle)의 미국제과 부문을 인수하며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초콜릿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페레로 로쉐는 중국 항저우에 공장까지 건설하며 적극적인 중국 진출로
중국인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출처 : 타오바오 淘宝
타오바오에서 가장 핫한 초콜릿 1위는 바로 HERSHEY(허쉬) 초콜릿이었습니다.
허쉬는 120년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행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현재 '허쉬바', '키세스', '브룩사이드', '리세스', '아이스브레이커스' 등 8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따라 기존에 없던 새로운 풍미와 식감을 선사하는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타오바오에서도 압도적인 1위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본의 ROYCE와 Meiji, 독일의 Rittersport 등이 뒤를 잇고 있네요. 글=김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