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만명 동시 수용 가능 … 동양 최대 돔경륜장 광명 스피돔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 스피돔은 2006년에 개장한 메머드급 돔경륜장이다. 건축면적 12,000, 연면적 23,000평으로 10,863석의 관람석이 있으며,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벨로드롬을 질주하는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륜 경기는 물론, 각종 공연과 전시, 이벤트가 열린다. 특히 널찍한 경기장 주변 마당에서는 봄바람을 가르며 자전거, 인라인 등을 즐길 수 있고, 생태공원 등 잘 꾸며진 녹지공간은 말 그대로 여유로운 문화 메카를 실감케 한다.

 

지하 1, 지상 5(최고 높이 49.5m), 트랙 길이 333.3m으로 국제사이클 연맹의 표준규격에 맞춰 설치하여 규모에서나 시설에서나 국제적으로 손색이 없다. 2층부터 5층까지 3개 층에서 4계절 내내 경륜 경기가 펼쳐진다. 돔 경기장 특성상 날씨에 구애 없이 전천후로 경기를 치를 수 있다. ~일요일에는 하루 종일 경륜 경기가 열리며, 경기가 없는 수-목요일에도 경륜장을 개방한다.  .

경륜 경기는 단순한 실내 체육관과는 또 다른 환상적 분위기가 연출된다. 특히 백------분홍색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이 최고 경사 34도의 타원형 트랙 위를 시속 70~80㎞의 속도로 질주하는 모습을 보노라면 그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에 속이 다 후련해진다. 비록 베팅을 하지 않아도 함성과 탄식이 교차하는 승부에 빠져 들다 보면 묘한 흥분감에 젖어들게 된다.  

경주 관람실은 일반석, 특화공간, 고품격 TV관전소, 회원실, 가족실로 분류되어 있다. 그밖에  카페테리아, 식당, 어린이방, 건강체험실, 초보교실, 야외 테라스, 대규모 라운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익시설도 있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21

www.krace.or.kr

+82-2-2067-5000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