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5경기 득점 1위로 팀의 무패행진을 이끌고 있는 김연경 선수, 중국 네티즌 반응은?

 

중국에서 김연경 선수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연경의 소속팀인 상하이는 2017~2018 시즌 중국 배구리그(CVL) 개막 후 7연승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재 중국 리그 14개 팀 중 유일한 무패의 팀이라고 합니다. 김연경이 합류하기 전 시즌에서 상하이는 리그 6위를 차지하며 포스트시즌에도 진출하지 못했지만 현재는 포스트시즌 진출을 넘어 리그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여자 배구팀에서도 김연경 선수의 활약은 단연 돋보이는데요. 
김연경은 득점과 서브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배구선수란 어떤 것인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3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김연경 선수인데요. 

중국 팬들은 김연경 선수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대단해요 김 오빠 

 

- 김연경 아니었나 (김연경 선수의 중국 이름은 金软景입니다.)

 

 

- 이제 여기서 뛰는구나

 

 

 

- 김연경 파이팅!
- 김연경 이쁘당~~~~~

 

 

- 김연경이 중국에서 있는 게 쉽지는 않지만 상하이로 이적하고 팀에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아, 경기장에서 경기하는 걸 보고 싶네.

 

 

- 김형은 공 몇 개로는 모자랐는지 득점도 1위를 드셨네.

김연경 선수는 중국 SNS인 웨이보(微博)를 통해서도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영어와 한국어로만 팬들과 이야기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도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팬들은 '김 형' 혹은 '김 오빠'라는 별명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7경기 동안 무려 144점을 득점하며 경기당 20득점을 올리고 있는 김연경 선수입니다.
중국 배구 리그에서도 우승을 목표로 뛰고 있다고 인터뷰한 김연경 선수가 
한국과 터키에 이어서 중국에서도 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면 좋겠네요!

 


사회

더보기
중 허베이 한 도시 "빨강, 파랑, 검정색 광고 금지" 조치 논란...중 네티즌, "황당하다"
‘간판에서 빨강, 파랑, 검정색 금지’ 중국 허베이성 산허시의 『산허시 도시계획건설관리 가이드라인』이 중국 사회 논란이 되고 있다. 이 가이드 라인은 “국제 및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빨강, 파랑 바탕색이나 글씨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있다. 실제 중국 매체에 따르면 이 지역 일부 상점의 간판이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뀌었고, 일부 간판은 아예 철거됐다고 전했다. 한 상인은 “장사가 눈에 띄게 영향을 받았다”고 하소연했다. 중국 인민일보은 이에 “멀쩡히 걸려 있던 간판이 대체 누구에게 피해를 줬다는 말인가? 억지로 색상을 바꾸라고 하는 조치는 어떤 논리로 설명할 수 있을까?”라고 반문하고 있다. 신문에 따르면 실제 이 같은 간판 색상 변경을 강요한 것은 상인의 영업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지출을 떠안도록 했다. 신문에서 한 상인은 “새 간판 제작에 거의 2,000위안(약 38만 8,820 원)이 들었는데, 이는 반달치 임대료에 해당한다”고 밝혔으며, 이 비용을 누가 책임질 것이냐는 의문도 제기됐다. 간판은 오랜 기간 사용되며 고객의 기억에 남는 상징이 되었고, 고객 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간판이 법규를 위반하지 않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