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결혼 후 살찐 송중기, 중국 네티즌 반응은?

 


 

 

지난 10월 31일 송중기와 송혜교 커플 일명 '송송커플'이 결혼을 했는데요. 
신혼생활 한 달이 지난 후 송중기가 지인의 결혼식에 참석했을때 찍은 사진이 화제입니다. 

 

 

 


 

 

신랑신부와 함께 찍은 사진에서 송중기는 이전보다 살이오른 모습이었습니다. 
중국에서도 드라마로 인해 송중기-송혜교 커플의 인기는 뜨거운데요. 
중국 네티즌들은 사진에 대해서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시죠!

 

 

 

- 조금 살찐거 뿐이네, 영화찍을때는 살찌기가 쉽지않으니까, 사진각도가 살찌는것처럼 찍히기도 했고 그니까 살 조금 찐거 뿐이야, 행복살이 맞네
- 행복살이겠지 근데 잘생긴사람은 봐도봐도 계속 보고싶구나.
- 남자는 결혼하면 찐다던데, 정말이구나!
- 결혼후에는 분명히 행복할거야. 태어날 아기도 예뻤으면 좋겠다.
- 당연히 엄~~~청 행복하겠지.
- 살쪘네, 안제랑 더 닮아졌는데
- 이것도 살찐건가??????

살찐 송중기의 모습을 '행복살(幸福胖)'이라고 부르는 중국 네티즌들이 많았는데요.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신혼생활의 달콤함 때문에 살찌는게 아니냐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또 중국판<아빠 어디가>에 출연한 적 있는 안제(安吉)라는 어린이와 닮았다는 반응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보니까 정말 닮았네요!

 

 

 

 

 

 

 


사회

더보기
중 식품체인업체 회장의 "소비자 교육" 발언에 네티즌 발끈, "누가 교육 받는지 보자."
“소비자를 성숙하게 교육해야 한다.” 중국의 전국 과일 판매체인을 운영하는 ‘백과원’의 회장 발언이 중국 소비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백과원 체인점의 과일들이 “비싸다. 월 2만 위안 월급을 받아도 사먹기 힘들다”는 소비자 반응이 나오자, 회장에 이에 대응해서 “고품질 과일을 경험하지 못해서 무조건 싼 과일을 찾는 것”이라며 “우리는 소비자 교육을 통해 성숙된 소비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한 것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이에 흥분하며, “우리에게 비싼 과일을 사도록 교육시키겠다는 것이냐”고 반발하며 “정말 누가 교육을 받는지 두고 보자”고 반응하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미 불매 운동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매체들은 ‘소비자 교육’이라는 단어는 업계 전문 용어여서 이 같은 용어에 익숙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듣기 불편해 하는 것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상업 분야에서의 “소비자 교육”이란 원래 감정적인 뜻이 아니라, 브랜드 구축·품목 관리·서비스 경험 등을 통해 소비자가 품질 차이와 가치 논리를 이해하도록 만드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실제 백과원측은 회장의 발언이 일파만파로 부정적 여론을 확산시키자, 바로 대응해 “해당 짧은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