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손흥민,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득점! 중국 네티즌 반응은?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또 골을 터뜨렸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시간으로 22일 새벽, 독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의 
2017-2018 유럽 축구 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5 차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는 1-1로 후반 31분 팀의 결승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H조 1위를 굳혔는데요. 
아시아 전역에서 유명한 축구 스타인 손흥민 선수의 결승골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중국 축구팬들의 반응은 어떤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터닝, 트래핑, 슈팅, 우리는 이런 거 하나도 못해.
- 군대의 좋은 재료..
- 움직임이, 대단하네
- 장위닝이랑 클래스 차이가 많이 나네.....
- 광주 상무는 당신을 환영합니다. 

중국에서도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의 별'로 불리는데요. 
중국의 많은 축구팬들도 손흥민 선수에게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여러 번 군 면제 기회를 놓친 손흥민 선수이기 때문에 더 나이가 들면 군에 입대해야만 하는데요. 
군대 프로 축구 팀인 '광주 상무는 당신을 환영합니다.'라는 댓글이 인상적이네요!
글 = 최현승

 


사회

더보기
중 얄팍한 상술로서 '제로 첨가물' 도마에 올라
‘0’의 저주? 한국에서도 슈가 0, 트랜스지방 0 등 소위 ‘0’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최근 이 같은 ‘0’ 상품의 대명사였던 한 간장회사가 여론의 철퇴를 맞았다. 첨가물이 없어 첨가물 ‘0’라던 이 간장에서 중금속 카드뮴이 검출된 탓이다. ‘아니 다른 첨가물도 아니고, 중금속 카드뮴을 첨가하다니!’ 중국 네티즌들은 당연히 분노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천허0’ 간장이 무첨가 간장이 아니며, ‘천허0’는 단순한 상표명일 뿐이라고 주장하며 소비자들이 이를 무첨가 제품으로 오인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매체에서 제조사인 천허미업식품주식회사에 취재를 하자, 고객센터 직원은 “‘천허0’는 당사의 등록 상표가 맞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천허0’가 무첨가를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명확한 답을 하지 않고 “무첨가 여부는 원재료표를 참고하면 된다”는 입장만 밝혔다. 중국 네티즌들은 ‘천허0’ 간장은 단순한 말장난일 뿐이라고 지적한다. 마치 ‘아내가 들어 있지 않은 아내빵’이나 ‘부부가 없는 부부폐채’처럼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것이라는 풍자다. 중국 현행법에 따르면 상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출처를 식별하여 소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