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성형외과1번지는 남부 선쩐시, 서울의 압구정동같은 성형의원 밀집도시

 

중국에 매년 성형수술을 전담하는 성형의원이 1년에 4천개씩 늘고 있다고 전해졌다.

 

중국의 산업정보 전문사이트인 중국산업정보왕은 , 중국인민들의 소득증대와 젊은 층의 성형욕구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중국의 신규 성형의원 개원등록 신청 건수가 최근3년 연속으로 무려 매년 4, 000 건을 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산업정보왕이  발표한 위 그래프를 보면 2017년 부터 신규 성형전문의원 개원등록수가 4천 건을 넘기 시작해 2018년에는 약 5천 건에 육박한 추세를 분명하게 관찰할 수 있다.

 

지난해 2019년에는 약 4,500 건 정도로 내려온 추세도 보인다.

 

그리고 중국산업정보왕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중국에서 성형외과 개원신청수가 가장 많은 도시는 중국 남부 선쩐시였다.

 

중국 최대의 부유한 도시로 알려진 상하이는 의외로 10위까지의 도시에도 들지 못했다.

 

아마 그 이유는 이미 상하이의 거주인구는 쌍거플 수술과 코 성형 정도의 기본성형술은 이미 2010년 대 초기에 다수가 시행했기 때문이라고 산업정보왕은 분석했다.

 

이처럼 이미 성장한 동부의 베이징과 상하이과 달리, 최근에는 중국사회에서 성형에 대한 일반인의 의식이 많이 개방적으로 변화하면서, 중부와 서부의 신흥 대도시인 청두나 충칭직할시에서 성형수료가 많이 발생하고 있가며, 해당 도시의 성형의원 개원등록 건수가 높은 배경을 설명했다.

 

여기서 중국산업정보왕이 발표한 중국대도시가운데 성형의원 개원 등록건수가 많고 관련기업이 많은 순서의 도시 순위를 알아본다.

 

<중국 내 성형 수술 관련 기업 분포 순위>

1위: 선전 (1181개) - 남부 광동성의 신흥도시

2위: 청도 (728개) - 서부 쓰촨성의 성도

3위: 베이징 (720개)

4위: 시안 - 북부 샨시성의 성도

5위: 항저우 - 동부 저쟝성의 대도시

6위: 충칭 - 중부에 위치한 4대 직할시 중의 하나.

7위: 광저우 - 남부 광동성의 성도

8위: 창사 - 중부 후난성의 성도

9위: 우한 - 중부 후베이성의 성도

10위: 난징 - 동부 저쟝성의 성도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