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3살짜리 딸 먹방뚱보로 돈 번 부모에, 中네티즌 '경찰은 뭐하나?!" 분노

 

한국 먹방비디오 ( 엄청난 식사량을 자랑하면서 구독수를 올려 돈을 버는 개인계정 비디오채널) 의 돈벌이사업이 중국으로 건너가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하면서, 작지 않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중국정부가 올 여름 39년만의 대 장마와 홍수로 인해 올해 식량자급자족의 차질을 우려해 음식을 아끼고 버리지 말자는 캠페인이 벌어지면서, 소위 먹방 비디오가 철퇴를 맞고 퇴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3살 짜리 자기 딸에게 먹방비디오 ( “吃播” 츠뽀) 를 찍게하면서 무려 30킬로그램이상의 초고도비만으로 만든 부모를 당장 구속해 엄벌하라는 중국 네티즌들의 분노의 목소리가 또 다시 높아지고 있다.

 

 

상하이의 유력한 인터넷신문 펑파이(澎湃新闻)은 24일 , 쓰촨성 청두시의 청두상빠오셔 (成都商报社) 의 인터넷판 홍싱신원(红星新闻)이 지난 7월 중순 (7월 19일)에 고발했던 3살짜리 여자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학대적인 먹방비디오 사건을 다시 한 번 자세히 전했다.

 

홍싱신원이 문제를 제기한 먹방비디오의 주인공은 올해 3살로 알려진 여자어린이 페이치(佩琪)인데, 이 먹방비디오는 이미 인터넷에서 내려졌고, 관련계정은 페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먹방비디오의 인터넷주소로는 이 여자아이가 어느 지방에 사는 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지난달 19일 홍싱신원 보도에 따르면, 이 아이의 부모는 2년 전인 2018년 10월부터, 그러니까 자신의 딸이 돌을 넘긴 약 1살 이후부터 음식을 먹이는 먹방비디오를 찍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홍싱신원은, 2018년 10월에 촬영돼 올라온 1살짜리 페이치의 첫 먹방비디오 화면상으로는 그나마 체형을 유지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1년 뒤인 지난해 2019년 10월 19일 비디오에는 이제 2살 반이 된 페이치의 체중이 50근( 50斤, 중국의 1 근은 우리 600그램보다 좀 적은 약 500그램이다) , 즉 25 킬로그램으로 불어 있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3개월전인 2020년 4월에 올라온 먹방비디오에서는 66근 ( 약 33킬로그램) 이라는 부모의 글이 올려져 있었다고 보도했다.

 

 

당시 이 비디오를 본 적지 않은 네티즌들은 부모의 계정을 통해  " 아이에게 너무 심한 것 아니냐" "이런 먹방 그만 둬라" 는 요구를 했으나, 부모측은 들은척 만척하면서 3살짜리 딸에게 구운고기 구운꼬치 구운 곱창 (烤肉、烤串、烤肠) 등을 계속 먹였다고 당시의 먹방비디오의 장면을 보도했다.

 

홍싱신원은 , 3살짜리 딸은 "이러지마"  "그만해" 라면서 연신 얼굴을 돌렸지만 그래도 부모가 꾸역꾸역 먹였다고 페이치의 안스러운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펑파이 신원의 확인결과, 이 먹방비디오는 시꽈스핀(西瓜视频) 이라는 비디오플랫폼에 올려져 있었는데, 홍싱신원의 보도이후 계정이 이미 삭제돼 해당 먹방 동영상을 찾을 수 없었다고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펑파이 신원의 재 보도로 인해, 중국 네티즌들이 당장 부모를 구속하라는등의 강도높은 비난의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이게 교묘한 아동학대가 아니고 뭔가? 경찰이 개입해야지 ! 

 

어쩌면 저렇게 악독할 수 있을까 ? 자기 자식은 맞나 ?

 

정말 말이 안되는 일이야 ! 맘이 아파 미치겠다 !!!!  

 

저런 자들은 부모자격이 없어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