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여성들이 탑으로 여기는 패션은 덴마아크 브랜드VEROMODA

 

중국의 여성, 특히 구매력과 패션감각이 가장 높은 2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패션브랜드는 무엇일까?

 

중국의 브랜드 전문평가기관중 하나인 핀파이왕 ( 品牌网(www.chinapp.com))은 덴마아크브랜드 인 VEROMODA 를 1위로 꼽고, 여성패션 인기브랜드 5위까지를 발표했다.

 

VEROMODA 는, 덴마크 패션그룹 베스트셀러( BESTSELLER)가 1987년 만든 브랜드로 알려졌다,

 

VEROMODA 첫 매장은 이웃국가인 노르웨이의 오슬로에서 1988년 오픈한 것으로 보도됐는데, 이후 성공을 거두어, 유럽 여러 나라와 중동에 진출해 현재 171개 직영점과 2, 052개 대리점을 열고 있다고 핀파이왕은 전했다.

 

진출한 나라로는 , 호주 벨기에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독일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북아일랜드 쿠웨이트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리투아니아 네덜란드 폴란드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슬로바키아 스페인 스웨덴 아랍에미레이츠 등으로 알려졌다.

 

중국에는 릉치패션( 绫致时装)이라는 회사가 2001년 벨로모다 브랜드를 중국에 들여와, 현재 중국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약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핀파이왕은 소개했다.

 

 

2위 ONLY  

 

ONLY브랜드도 위에서 본 1위 브랜드를 만든 덴마크 베스트셀러 그룹이 1995년에 만든 여성패션 브랜드로 , 핀파이왕은 15세에서 35세의 도시여성을 대상으로 한 패션을 디자인한다고 소개했다.

 

중국에는 창립된 바로 다음해인 1996년 중국에 진출했다. 덴마크그룹이 중국여성만을 대상으로 차이나전문브랜드를 만들었다는 소식도 있다.

 

 

3위 UNIQLO

 

4위 韩都衣舍 (한두이셔) Handu Group

 

자오잉광(赵迎光) 이란 산동성에서 외국어대학을 나온 중국남성이 1997년부터 한국에서 패션기업에서 일하다가 2008년에 한류의 인기에 착안해 한국여성패션의 특징을 모아 창립한 패션브랜드로 이후 한류의 인기를 타고 중국여성들사이에서 성공을 거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중국의 영화계스타인 이삥삥 (李冰冰)、황샤오밍(黄晓明)이 투자했다고 입소문을 탔고, 광고모델로 전지현 박신혜 등이 기용되기도 했다.

 

5위 LEDIN 乐町 (러딩)

 

2010년 저쟝성의 제2의 도시 닝뽀시의 패션회사 (宁波太平鸟服饰股份有限公司) 가 창립한 중국의 토종브랜드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