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격적인 한국팝가수 화사에 중국네티즌의 화사한 찬사 밀물

 

지난 6월말 마리아라는 노래로 솔로데뷔한 마마무의 화사에 대한 중국테티즌들의 찬사가 대단한 수준을 넘어 어머어마한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의 웨이보에는 화사의 노래에 대한 찬사와 함께, 뮤직비디오와 각종 잡지에 표출되는 화사의 과감하고 파격적인 그녀의 화장과 패션에 대해서도 당당한 여성의 멋을 한껏 발산하는 모습에 반한 네티즌들의 격려가 꼬리를 물고 있다.

 

이러던 차에, 지난달 17일 중국 관영 CCTV 공식 웨이보 측이,  중국 외교부 신임 대변인단에 추가 투입된 왕원빈(王元彬)의 등장영상뉴스를, 젊은이들이 많이 보는  웨이보판으로 편집하면서 배경음약( BGM)으로 화사의 솔로데뷔곡 마리아의 음원을 입혔는데, 이 비디오클립이 소위 대박을 기록하면서 중국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한 것이다.

 

중미 대결속에서 미국의 공세를 엄중한 언어로 비평하는 외교부의 대변인을 소개하면서, 한국 팝의 선률이 배경음악으로 입혀진 것이, 중국네티즌들에게 매우 파격적으로 받아들여진 것이다.

 

중국 관영 CCTV 공식 웨이보 측이 화사의 데뷔곡 마리아를 bgm으로 쓴 것은 노랫말의 의미가 중국이 말하고싶은 것을 대변했기에 채용했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

 

참고로 가사의 일부를 공유하자면...

 

욕을 하도 먹어 체했어 하도
서러워도 어쩌겠어 I do
모두들 미워하느라 애썼네
날 무너뜨리면
밥이 되나

외로워서 어떡해
미움마저 삼켰어
화낼 힘도 없어
여유도 없고
뭐 그리 아니꼬와
가던 길 그냥 가
왜들 그래 서럽게

마리아 마리아
널 위한 말이야
빛나는 밤이야
널 괴롭히지마
오 마리아 널 위한 말이야
뭐 하러 아등바등해
이미 아름다운데

(yeah) Oh na ah ah
(yeah) 널 위한 말이야
(yeah) Oh na ah ah
(yeah) 아름다워 마리아

 

마찬가지로 중국네티즌들도 미국의 압박에 대해 이런 말을 하고 싶은 심정이었기에, 이 비디오클립이 첫날 약 400만 뷰에 이어 웨이보를 통해 계속 전파되면서 수 천만 뷰를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이에 힘입어 화사는 일거에 중국의 젋은 네티즌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게 되었다.

 

화사측의 적극적인 마케팅이, 관영 CCTV 공식 웨이보 측를 제작하는 제작사와 어떻게 합작이 되었는지 아직 베일에 싸여있지만, 결과적으로 대중음악이 갖는 파워가 중미간의 외교공방에도 차용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중미분쟁에 힘입어 중국음악팬들의 인기를 단숨에 얻는 화사에 대한 중국네티즌들의 반응을 모았다.

 

 

부디 화사가 계속 자기 자신을 만끽하며, 아름답고 당당하기를 바란다.

 

항상 노력하는 화사!  항상 노력하는 마마무! 화이팅 !

 

개성있기 사는 너 멋지다! 화! 사!

 

안혜진(화사 본명)  돌격 앞으로 !!

 

화사는 역시 영원한 화사야 !  그리고 마마무 4 멤버도 다들 유일무이한 언니들이지 역시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