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정은 북한1호 코로나환자 출현에 개성봉쇄하자, 中네티즌 우려와 당부메시지

 

중국매체들이, 오늘 26일 코로나환자가 전무했다고 알려진 북한의 개성시에서 제1호 환자가 생겼다고 전한 조선중앙통신사의 보도를 전하며, 김정은위원장이 최상급의 긴급조치를 발령하고 개성시에 대한 전면봉쇄를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신화사등 중국매체가 전한 조선중앙통신사 보도에 따르면,  3년전 탈북해 한국에서 생활해왔던 개성출신 탈북자가 지난 19일 군사분계선을 넘어 다시 개성시에 잠입했다가 5일후인 24일에 적발됐는데, 문제는 그에 대한 코로나19 조사결과 호흡기와 혈액검사에서 코로나19 감염자로 판명됐다는 것이다.

 

북한의 김정일위원장은 이 보고를 받은 당일인 24일, 개성시와 외부을 즉각 차단하고 봉쇄조치를 취했고, 북한 전역에 특급경보를 하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사보도에 따르면,  지금까지 북한이 세계보건기구(WHO)에 보고한 코로나19환자는 단 한명도 없었다며, 북한에 제 1호환자가 들어오게 한 해당지역의 경비책임자에 대한 문책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코로나 19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북한에 코로나환자가 생겼다는 보도를 접한 중국 네티즌들이 조속한 사태처리로 계속 청정지역으로 남아있기를 기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 전염이 확산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 확산돼 만연되지 않기를 ! "

 

" 방역에는 국경이 없으니, 북한 바이러스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네. 평안하기를 ! "

 

" 많은 이들의 맘을 모아 성을 쌓아서 역병과의 전쟁에서 필승 !"  

 

" 힘을 합해 망을 보고 도와서 어려운 시기를 같이 극복해서 역병과의 전쟁을 이겨내자"

 

" 반드시 통제를 잘 해야 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