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코로나백신개발 세계 선두, 2상통과물질 3개, 3상도 세계최초로 UAE에서시행

 

 

중국은 코로나19가 가장 먼저 발생해 피해도 컸지만, 7월 1일 현재 코로나19 백신개발에서도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

 

환치우스빠오, 런민르빠오등 중국매체들은, 관련 최고 국가기관인 중국식품약품검정연구원 ( 中国食品药品检定研究院)의 공식발표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을 2기까지 모두 마치고 그 효능을 인정받은 회사를 3개로 공식화하고 있다.

 

첫째가,  중국인민해방군 군사의학과학원의 천웨이 (陈薇) 원사 연구팀과 공동연구하고 있는 캔시노 바이오 ( CanSino Biologics Inc. 康希诺生物股份公司)이다.

 

두번째가, 국약그룹의 자회사 중국바이오산하의 우한연구소와 베이징연구소가 백신을 공동개발했다. 이 회사는 2천명의 자원자를 대상으로 1차 임상과 2차임상을 동시에 진행했다. 일명 시노팜 (SINOPHARM )

 

세번째가 , 베이징커싱 즉 시노백 (北京科兴生物制品有限公司,SINOVAC BIOTECH CO.,LTD.) 이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회사이다.

 

첫번째 집단은 중공중앙 군사위원회의 관할이고, 두번째 회사는 국영회사인 시노팜 관할이고, 세번째 회사는 베이징대학의 연구소관할이다.

 

즉 2차 임상완료의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 3개의 물질은 모두 중국 국가의 관할이다.

 

이중 첫번째 인민해방군 군사의학과학원의 개발물질은, 중공중앙군사위원회의 승인을 얻었다.

 

즉 전 군대에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당장 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다는 허가를 받은 것이다. 세계최초로 대규모 집단에 대한 코로나19백신으로 인정되었다는 말이다

 

따라서 내일부터라도 인민해방군 내에서는 자유롭게 접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즉 군사의학과학원이 개발해 2차 임상을 마친 백신물질은 인민해방군에 대해 3차 임상을 실시하는 것이다.

 

두번째 시노팜이 2차임상을 마친 백신물질은, 세계에서 가장 처음으로 민간인을 대상으로 한 3차 임상을 실시한다. 

 

현재 중국의 코로나19의 방역이 잘 통제돼 있는 이유로 환자발생이 적어 중국내 3차 임상시험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지난 달 23일 시노팜은 중동의 아랍에미레이트 에서 3상시험을 한다고 밝혔다.

 

세번째 시노백이 개발해 2차 임상에서 99% 면역물질 생성을 확인한 일면 코로나백 (coronavac) 백신은, 3차 임상후보지로 환자발생이 급증한 영국을 꼽고 있다.  또 한편 브라질에서의 임상을 위해 현지당국과 협의를 시작했다는 소식도 전해진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