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최초 중국코로나백신 1/2차 임상성공.."효과와 안정성 입증"

중국 시노팜자회사 CNBG ,“ 3차 임상은 환자급증하는 브라질등 외국신청“

 

세계각국이 코로나 19의 백신개발에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국영 시노팜그룹의 자회사가세계에서 가장 먼저, 1차와 2차의 임상시험에서 100% 항체생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1,2차 임상에서 100% 항체생성과 안전성을 확인 한 회사는 중국제약회사가 처음이다.

 

시노팜그룹의 자회사인 중국바이오기술그룹(China National Biotec Group, CNBG)은, 16일 오후 6시 31분에 자사웨이보를 통해  관련소식을 전했다.

 

요약하자면, "18세에서 59세의 임상시험대상자들에게 28일 간격으로 2번에 걸쳐 백신을 접종한 결과 100%의 양전률, 즉 유효한 항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다.

 

CNBG는 6시 31분에 1보를 전한 이후, 또 6시 50분에 웨이보를 통해,  이번 1,2차 임상은 66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세계에서 처음으로, 두차례에 걸친 백신접종후 유효한 항체의 생성수치를 얻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시험은  다양한 연령대의 실험대상자를 대상으로, 백신접종의 간격과 백신투여량 그리고 접종횟수등을 다양하게 조절하면서 진행한 결과라면서,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오랜기간에 걸쳐 진행된 임상시험이었다는 사실도 밝혔다.

 

그리고 6시 54분에는, 18-59세의 대상자에게 저용량 중용량 고용량의 백신을 14일과 21일 그리고 28일간격으로 다양하게 접종한 연구결과 였다고 밝혔다

 

CNBG는 또, 이번 임상시험은 모두 1,120명을 대상으로 2차에 걸쳐 백신을 접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접종이후 세포내에서의 면역물질 생성과정과 생성된 면역항체의 총량등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성공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7시 9분에는, CNBG는 현재 외국과 3차 임상 진행을 추진중이며, 다양한 나라의 여러기업들과 합작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생산시설도 이미 완공했고, 3상 임상이전이라도 만약에 있을 지도 모를 긴급접종사태에 필요한 량을 충분하게 생산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추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한편 CNBG의 장윈타오(张云涛)부총재는 지난 4월 15일 신화사와 가친 최초의 인터뷰에서, 이전의 임상은 1차후 2차, 2차후 3차임상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현재 중국의 시스템은 1,2,3,4차 임상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으로도 운용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인터뷰내용을 미루어 짐작하자면, CNBG 뿐만 아니라 인민해방군과학연구소와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는 캉시눠 등 다른 3개의 중국의 백신연구기관들도 2차 3차 임상을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렇게 되면,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3상까지 완료한 백신을 출시할 가능성도 그많큼 높다고 예상할 수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