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4억 중국인이 즐겨찾는 스낵(주전부리)식품 선호도 순위

한국으로 치면 주전부리, 군음식들 가운데 중국인 애호 TOP 5

 

어느 나라나 그 민족이나 국민들이 즐겨 먹는 주전부리가 있다.

 

언제부터인지 스낵으로 불리는, '주전부리'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1. 때를 가리지 아니하고 군음식을 자꾸 먹음. 또는 그런 입버릇. (용례 : 주전부리가 심하다)

 

2. 맛이나 재미, 심심풀이로 먹는 음식. (용례 : 노부모님의 진짓상에 비린 자반 토막이라도 올려 드리고 또 새끼들 주전부리라도 사다 주고 ... )

 

이렇게 기술되어 있다.

 

또 군음식이라는 말도 표준어로 쓰이는데,  음식 앞에 '군' ( 군더더기 의 '군'과 같이, ) 자를 붙여, 주식으로 먹은 움식이외의 것이라는 뜻으로 군음식이라고도 한다.

 

그렇다면 14억명에 달하는 중국의 그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주전부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사람의 개성에 따라 그 순위도 다 다르겠지만, 중국의 순위 전문사이트에서 정리한 기준을 따라 소개한다. ( 모양과 포장에서 특정브랜드가 추론될 수 있기에 최대한 노출이 적은 사진을 사용했음) 

 

주전부리, 군음식에는 그 나라의 전통적 식습관과 입맛이 녹아 있기에, 중국을 이해하는 주요한 상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1위 라 티아오 辣条 [là tiáo]  

 

 

 

한국의 쫀드기와 비슷하게, 더 거친것도 있고 얇은 것도 있다. 강력분 밀가루반죽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맛은 매콤 달콤 짭짤 고소 씁쓸한 맛이 다 섞여있는, 100% 중국특색의 주전부리다.

 

2위 나이 탕 (밀크캔디, 奶糖 nǎitáng ): 우유맛 사탕

 

 

3위 짱짱 바오 ( 脏脏包 [zàng zàng bāo] )

 

 

4위 시아오지 미엔 ( 小鸡面  [ xiǎojī miàn]  ):  한국의 라면과자. 라면땅으로 불리웠던 스낵과 유사.

 

 

5위 마 칩( 山药 脆片 shānyào cuìpiàn  ) : 마를 얇게 썬 편을 튀긴 스낵.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