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성공기업가들의 10대 좌우명

리카싱 마윈등 중국경제 상층부 경제셀럽들의 죄우명

1. 진정으로 깨우친 사람은 바깥 세상의 부를 찾는 것을 포기하고, 내면의 부를 추구한다.

—— 리 카싱

 

2. 미래의 경제는 모두 디지털화 될 것이며,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이다.

——마윈

 

3. 인생에는 해결할 수없는 문제가 없다. 

—— 중산쑤핑 (산업 은행 전 회장)

 

4. 낙관론자들은 재난의 기회를보고, 비관론자들은 재난의 악재를 본다.

 —— 리 카싱

 

5. 작은 승리는 지혜에서 나오고, 큰 승리는 미덕있어야 가능하다. 

—— 니우근싱

 

6.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슬프거나 걱정한다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미 일어난 일은 과거로 돌이킬 수 없기 때문이다.

—— 주징치엔 (전 Chichibu Cement Company 회장)

 

7. 어느 누구도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적이어서는 안된다.

——리지아

 

8.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포기한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 리 카싱

 

9. 마음을 사용하여 두뇌를 키우고, 두뇌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이끌라.

——마윈

 

10.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은, 결국 나 자신에게도 좋은 것과 같다.

——니우근싱

 

 

 


사회

더보기
소비자 거부에도 광고 문자 보낸 공연장 법적 재제 받아
중국에서 소비자가 분명히 거부의사를 밝혔음에도 1년이상 지속적으로 광고 문자를 보낸 문화단체가 법적 제재를 받게 됐다. 최근 중국 펑파이신문에 따르면 조웨(가명)은 자신이 산시대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한 이후 1년 넘게 다양한 가상의 전화번호로부터 공연 홍보 문자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받아와 이를 신고하고 민사소송도 제기했다고 밝혔다. 현재 1심 법원은 공식 사과하라 판결한 상태다. 지난 1년간 조웨는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히고 관련 번호를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팸 메시지는 계속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조웨는 자신이 산시대극장에 정보 수신을 위임하거나 구독한 적이 없다고 강조하며, 극장의 행위는 시민의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권리를 침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12315 소비자신고센터에 신고하고 경찰에 보호 요청을 했으나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자, 조웨는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2025년 5월 26일, 허베이성 스자좡시 차오시구 인민법원은 본 사건에 대해 1심 판결을 내렸다. 판결에 따라 산시폴리대극장관리유한회사(이하 ‘산시폴리대극장’) 및 마케팅 문자를 발송한 3개 기업은 조웨에게 홍보 문자를 발송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서면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명령받았다. 202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