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 중국 항공사 10대 브랜드 차트

1위 : 중국동방항공

2위 : 하이난 항공

3위 : 에어차이나 항공

4위 : 중국남방항공

5위 : 캐세이항공

6위 : 홍콩항공

7위 : EVAAIR

8위 : 선전항공

9위 : 중화항공

10위 : 샤먼항공

 

 

 차트123 사이트는 브랜드 평가 및 판매량에 따라 2020년 항공사 10대 브랜드 순위를 선정했다.

 상위 10위에는 중국동방항공, 하이난 항공, 중국 국항, 남방 항공, 캐세이 항공, 홍콩 항공 등이 올랐다.  만약 자신의 여행에 적합한 항공사를 찾고 있다면 참고해 보는 것이 어떨까?

 

 중국동방항공

 

 1988년 중국 민항항공의 가장 안전한 항공사 중 하나인 국유 운송회사에서 시작했다.

 중국동방항공은 중국의 주요 항공 회사의 하나로 상하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국제, 국내, 지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허브 공항은 상하이 홍차우 공항과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 쿤밍 우자바 국제항공과 시안 셴양 국제공항이다.

 

 하이난 항공

 

 중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역동적인 항공사 중에 하나이다.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국제항공운송협회) 코드는 HU, ICA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국제민간항공기구) 코드는 CHH이다. 중국의 순수 민간항공사로, 1992년 10월 설립되었으며, 하이난그룹에 속해 있다.

 

 에어차이나 항공

 

 다국적 정상들과 정부 수반의 국내 전용기, 베이징 올림픽 여객운송 파트너였다.

 1988년에 설립되었으며, 운송량과 자산 면에서 중국 최대의 항공회사이다. 2002년 전신인 중국국제항공공사(China National Aviation Company)는 중국서남항공공사(China Southwest Airlines)와 통합되었고, 중국항공공사(China Aviation Group Company)로 변경되었다. 2004년 현재의 명칭(Air China Limited)으로 변경하였다.

 

 중국남방항공

 

1988년 설립되었다. 현재 상하이, 뉴욕,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다.

2010년 기준으로 400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169개국 884개 도시에 취항한다. 중국항공(Air China), 중국동방항공과 함께 중국 3대 항공사 가운데 하나이며, 스카이 펄 클럽 회원사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