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전기차대명사 'BYD' , 코로나 계기로 마스크 대기업 변신. 미국시장 진출

미국 주식 귀재 워렌 버핏도 , " 'BYD' 마스크 덕분에 100살까지 살 수 있게 됐다" 찬사

 

웨런 버핏은,  중국 선쩐에 본사를 둔 비야디 (比亚迪, BYD = Build Your Dream의 머릿글자로 회사이름 짓고 , 음가에 맞은 중국어로 회사이름을 쓰고 있다 )가,  지난 2007년 첫 전기차를 생산했을 때 , 가능성을 간파하고 그 다음해인 2008년에, 18억 홍콩달러 ( 약 2천 5백억원)을 투자하고 지분10%인수 한 바 있다.   


비야디의 4대 주주 가운데 한 사람인 버핏은, 지난 2월 부터 마스크와 손 소독제 생산라인을 신설하고 방역물자 생산 사업에 신규진출한  비야디가 보내준 마스크를 쓰고 소감을 SNS에 올린 것이다.

 


1930년 생으로 알려진 버핏은 올해 90살로 추정된다.

 

 

BYD가, 선쩐의 자사 단지에 휴대폰 공장를 개조해 하루 500만장의 마스크를 생산 할 수 있는 신규공장을 완공하고 첫 생산을 시작한 것은,  중국 코로나19 초기인 2월 8일 .

 

초기 하루 10만 - 50만장 생산능력으로 출발해 계속 라인을 증설하면서, 지금은 최대 500만장까지 생산할 수 있다는게 , BYD 측 설명이다.


비야디는 코로나 19초기인 올해 1월 초부터 일치감치, 마스크 생산 대기업 분야 추가진출을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  BYD측은 , 자사의 기존 설계팀과 부품제조팀의 철야작업을 통해, 완전 자동화 공정으로 마스크 제조라인을 단기간에 자력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중국당국과 비야디 측이 일치감치, 우한 코로나의 확산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대규모의 마스크 공급시설이 자국에 필요하다는 사실을 공감했던 배경이 작용 한 것으로 알려졌다.

 

2월 초부터 24시간 풀 가동해 생산된 마스크 와 소독제들은, 우한 봉쇄 후베이성 봉쇄등과 맞물려 수요가 급증하던 조기 방역물자의 공급부족사태를 상당부분 방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BYD의 마스크등 방역물자 신규 사업은, 미국 코로나 19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인해 호황을 누릴 전망이다.

 

왜냐하면 미 FDA가 이번 달 초 , 중국산 KN95 마스크도 별다른 FDA 승인없이, 즉시 미국으로의 수출을 승인하는 비상사용권 부여 대상에 비야디등 중국계 생산회사들을 포함 시켰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정황을 종합적으로 살펴 보자면,  주식의 귀재라는 버핏이 갑자가 자신이 4대 주주로 있는 비야디의 마스크를 쓰고 백 세까지의 건강장수에 문제없다고 SNS에 사진을 공유한 배경도, 전기자동차 전문 기업인 비야디의 마스크사업  신규진출과 그리 무관하지는 않아 보인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