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난산(鐘南山),일부 국가의 코로나19 통제상황에 우려표명

2일 중국 최고의 호흡기 질병 권위자로 꼽히는 중난산(鐘南山) 중국공정원 원사는 원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국제 공유 브리핑을 열었다.

 

 그는 일부 국가들이 전염병을 통제 할 수 없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의 확인된 확진자 수가 2,000명을 넘어서고 있다.  인도의 모디 총리가  지난 24일 저녁 국가 봉쇄 이행을 발표 한 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다.

 

보건부 공식 웹 사이트에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오전 9시 현재 지난 24시간 동안 인도에서는 12건의 사망자가 발생해 발병 이후 하루 만에 가장 높은 사망자 수를 기록했다.

 

 Xinhua News Agency의 발표에 따르면  뭄바이의 Talawi 슬럼은 첫 번째 확진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환자는 그날 밤 상태 악화로 이송 중 사망하였다.

 

공식 정보에 따르면 타라 위의 빈민굴은 인도에서 가장 큰 빈민가이며 인구 밀도가 높고 협소하여 위생 건강 상태가 우려되고 있으며 인도 수도 뉴 델리에서 대량 감염이 있었다는 점은 주목할 점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