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진핑, 영상으로 진행된 G-20 회담 발언 전문, "G-20 보건장관회의 조속히 개최하자."

2020 사우디 아라비아 회담이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영상회담으로 대체돼, 베이징에서 연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6일 베이징에서 영상으로 진행된 G20 정상회담에 참여해, 코로나 19 판데믹 사태해결을 위해 세계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시진핑주석은 먼저, 중국은 국제사회에 중국의 원료약품, 생활필수품, 방역용품등 지구촌에 필요한다양한 물자를 공급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중국은 세계의 시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개방정책을 지속하면서, 세계의 재화수입을 확대하고 대외투자를 넓히는 등 세계경제 안정화에 큰 공헌을 하겠다고 밝혔다.  

 

미증유의 코로나19 판데믹사태를 맞아 세계가 중국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처음으로 영상회담으로 대체된 이번 2020 G-20에서 시진핑주석의 연설내용이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요약보다는 독자들이 전문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전문을 해석해 싣는다. (해동주말 편집인 주) 

 

(이하 시진핑 발언 전문)

 

우선 이번 영상회담의 거대한 커뮤니케이션틀을 마련해준 싸레이만 국왕과 사우디아라비아 측에 감사를 전합니다. 

 

급작스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정부와 중국인민은 위험을 무릅쓰고 시종일관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을 제 1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과학적인 예방과 함께 정교하고 세밀한 조치로서 전국민과 함께  방역과 예방에 힘쓰는 한편,  모든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서 코로나 19와 전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중국의 방역 상황이 지속적으로 나아지면서, 인민들의 일상생활도 빠른 속도로 정상화되고 있지만, 아직 경계심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중국은, 우리가 가장 어려웠던 때에 국제사회가 진심어린 도움과 지원을 준 것에 대해, 그 우정을 기억하고 앞으로도 소중히 간직할 것입니다.

 

전염병은 모든 인류의 적입니다. 코로나 19는 세계적으로 확산돼  인류의  삶과 건강에 큰 위협을 주고 있으며, 세계 공중 보건 안보에 큰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국제 사회에 가장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확고한 신뢰와 협력이며,  전염병 극복을 위한 강력한 공동 노력일 것입니다.

 

이에 중국은 다음과 같이, 네가지를 제안하고 싶습니다.

 

 첫째, 모두 함께 코로나19 예방과 통제에 맞서 싸웁시다. 관련 조치를 강화하고 확산을 철저히 막아야 합니다.

 

여기서 나는 정보 공유를 한층 강화하고, 약물, 백신 연구와 개발을 수행하며, 국경간 전파를 효과적으로 막기위한 G-20 국가의 보건관련장관 회의를 조속한 시일내에 개최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와 함께, 공중보건 시스템이 취약한 개도국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G-20국가의 협조를 요청합니다.

 

이를 위해 세계 보건기구 (WHO)의 지원으로 관련정보의 교환과 정책공조를 위한 '전염병 예방 지원 이니셔티브 운동'을 시작하자고 제안합니다.

 

중국은 인류의 미래공동체에 대한 이상을 지지하며, 예방과 통제에 유익한 방안을 공유하고, 관련의약품과 백신을 내놓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국제적인 공동 방역 및 효과적인 통제가 이뤄지기를 희망합니다. 

 

바이러스는 경계가 없이 발생합니다. 전염병은 우리모두의 적입니다. 최고로 철저한 공동 방역 및 통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협력해야 합니다.

 

중국은 모든국가에 만연한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해 온라인 지식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모든 국가는, 의학, 백신의 개발과 시험의 과학적 연구를 가속화해, 조속한 시일내에 인류에게  유익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선사해야 합니다. 

 

공중보건의 비상사태에 대한 대응의 효율을 한층 높히기 위해, 지역 공중보건 비상연락 메커니즘 구축에 힘써야 합니다.

 

 셋째, 국제기구의 역할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중국은 세계 보건기구 (WHO)가 주도적으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예방과 통제 조치를 수립하여, 전염병이 국경넘어 확산되지 않도록 하는데 대해, 모든 노력을 다해 지원할 것입니다.

 

중국은, G20 국가들이 모두 세계 보건기구와 적극 협력하여,  전염병 예방과 통제에 관한 정보공유를 강화하고 효과적인 예방과 통제 지침을 내릴 것을 제안합니다.

 

 G20의 의사 소통과 조정 역할을 수행하고, 정책 대화와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공중 보건 안보에 관한 고위급 회의를 적시에 개최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은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여 국제적인 지역단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입니다.

 

 넷째, 국제 거시 경제 정책 조정에 힘써야 합니다. 전염병은 세계의  생산과 수요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침체로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각국이 힘을 합쳐 거시적인 리스크헷지정책을 강화해야합니다.

 

 우리는 또, 안정적인 환율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재정 및 통화 정책을 펼쳐야 합니다. 금융 감독과 조정을 강화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의 안정성을 유지해야합니다.

 

 글로벌 산업체인 공급망의 안정을 위해 중국은 원료약품, 생활용품 및 방역용품들을 국제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성과 어린이를 보호하고 노인과 장애인과 같은 취약 계층을 보호하며 인간의 기본 생활을 보호해야 합니다.

 

 중국은 적극적인 재정 정책과 신중한 통화 정책을 계속 시행하고, 개혁과 개방을 확대하고, 시장 접근을 완화하며,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고, 수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외국 투자를 확대하면서, 세계 경제의 안정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본인는 G20의 구성원들에게, 관세를 줄이고, 장벽을 제거하며, 무역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 세계 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는 G20의 미래계획을 수립하고 전염병에 대한 거시적이고 제도적인 의사소통을 적시에 준비해야합니다.

 

 친애하는 국가주석 여러분!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도전을 직시하고 빠르게 움직여야합니다. 우리가 서로를 돕는다면, 전염병을 완전히 극복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