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은 탈빈곤의 해 될 것”...시진핑 중국주석 신년사 발표

시진핑 국가주석 신년사 발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신년사에서 "전면적으로 샤오캉 사회를 건설할 것"이라며 "2020년은 탈빈곤의 해가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또한 시 주석은 “우리는 비바람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며 미중 무역전쟁에서 강경한 입장을 드러냈다.

 

 

  우선, 시 주석은 경제성장을 다짐했다. 시 주석은 "고품질 발전이 안정적으로 추진돼 중국 국내총생산(GDP)이 올해 100조위안에 육박할 것"이라며 "1인당 1만달러의 계단을 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 다음은 빈곤 퇴치다.  시 주석은 “중국 전역에서 340개 정도의 빈곤현(贫困县)이 빈곤 상황을 벗어나면서 1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빈곤에서 탈출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시 주석은 "2020년은 기념비적인 해다. 우리는 전면적으로 샤오캉(小康)사회를 건설하여 첫 100년 분투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2020년은 '탈빈곤 결전 승리'의 해이기도 하다. 모든 사람이 힘을 모아야 하며, 어려울수록 앞으로 나아가고,  기초를 좀 더 튼튼하게 하여 빈곤에서 벗어나야 한다. 예정대로 농촌 빈곤인구 전부의 탈빈곤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은 마카오 반환 20주년과 관련, “마카오의 성공적인 실천은 '일국양제(一国两制)'가 완전히 통할 수 있고, 해낼 수 있으며,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홍콩 정세에 대해서는 “최근 몇 달 동안 홍콩 정세가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였다”며 “홍콩이 좋아지고 홍콩 동포가 좋아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홍콩의 번영과 안정은 홍콩 동포의 염원이자 조국의 염원”이라고 강조했다.

 

 미중 무역전에 대해 시 주석은 "우리는 비바람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은 평화 발전의 길을 확고히 갈 것이며, 확고부동하게 세계 평화를 지키고 공동 발전을 촉진할 것이"며 "우리는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 손잡고 '일대일로'를 만들어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인류의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