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돼지고기 3만톤 긴급 출하

8월까지 수입 전년 동기대비 40% 늘어

중국정부는 돼지고기값 안정을 위해 중앙 비축분 3만톤을 3차례에 걸쳐 시중에 출하했다. 
상무부에 따르면 돼지고기 외에 쇠고기 2400톤, 양고기 1900톤도 이미 출하가 완료됐다. 지방 비축육 투입도 잇따르고 있다.
중국정부는 돼지고기의 전반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수입도 확대했다. 세관당국에 따르면 1월부터 8월까지 돼지고기는 116만4000톤이 수입돼 전년동기 대비 40.4% 증가했고, 쇠고기 누적 수입은 98만300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 또한 양고기 수입은 26만5000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16.6%, 냉동닭은 누적 수입 48.37만톤으로 전년동기 대비 48.4% 각각 증가했다.
양진해(杨振海) 농업농촌부 축산수의국장은 지난달 25일 “중앙과 각지에 비축육 일부가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국경절 기간 중 생돈 가격이 전반적으로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29일 열린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 경축행사 브리핑에서 첸커밍(钱克明) 상무부 부부장은 “그동안 일련의 조치를 이미 제시했다”며 “육류 시장의 공급을 보장하고 돼지고기 가격의 기본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