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남북을 가로지르는 에너지 철도 개통

네이멍구호러보지~강시지안 1813.5㎞에 달해

중국 남북을 가로지르는 에너지 철도가 9월 28일 개통됐다. 
호길철도는 네이멍구호러보지(内蒙古浩勒报吉)~강시지안(江西吉安) 1813.5㎞에 달한다. 호길철도는 중국 남북을 종단하여 장강과 황하를 건너며, 모우소 사막(毛乌素沙漠), 산베이 황토 고원(陕北黄土高原), 진령산맥(秦岭山脉), 동정호 평원(洞庭湖平原) 등을 거쳐 229개의 터널, 770개의 교량을 시속 120㎞로 달린다. 연간 운송 능력은 2억톤 이상으로 예상된다.
국가철도그룹 한 관계자는 “이번 호길철도를 건설하면서 창신시공법 119건과 특허 165건, 과학기술상 60건, 과학연구 85건을 받았다”고 말했다.
 
호길철도는 북경과 상해의 고속 철도에 이은, 중국 화물철도 건설의 새로운 이정표로 기록됐다. 호길철도는 특히 세계에서 한 번에 건설된 길이가 가장 긴 철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