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체부, 중국 전담여행사 6곳 퇴출 결정 '무단이탈 과다해'

문화체육관광부는 20일 중국 단체관광 전담여행사 가운데 관광객 무단이탈률이 과다하게 발생하거나 명의를 타사에 대여해주는 등의 여행사 6곳을 퇴출할 것이라 밝혔다.

 

문체부는 분기별 여행객의 1% 이상이 무단이탈을 한 사실이 있으며 또한 무단이탈 발생 사실을 보고하지 않은 여행사 3곳을 퇴출키로 결정했다. 또 비전담여행사에 명의를 대여해준 업체 3곳에 대한 퇴출키로 했다.

 

문체부는 일반 여행업 등록 후 1년이 넘은 업체를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다시 전담여행사를 신규 지정할 것이라 밝혔다.

 

중국 전담여행사 제도는 1998년 우리나라와 중국 간 협정으로 도입된 제도다.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는 전담여행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중국은 세계 120여개 국가와 이 같은 협정을 맺고 자국민을 단체관광객으로 보내고 있다.

 

이번 조치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www.kata.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문체부는 각 지역에 분산하기 위해 외래 관광객을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이 추천하는 여행사를 수시로 전담여행사로 지정하는 '지방 관광 특화형 전담여행사' 제도를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서울특별시는 제외된다.

 

지방 관광 특화형 전담여행사는 지자체와의 협력 사업이 필수 요건이다. 지정 후 1년간 외래 관광객 중 절반 이상을 지역 관광으로 유치할 수 있어야한다. 1년 후 실적평가 결과에 따라 지정이 취소가능하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