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Flying – 옥탑방

밴드 엔플라잉이 차트에서 역주행하며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엔플라잉의 '옥탑방'은 2월 17일 0시 멜론 실시간 차트 TOP 100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옥탑방'의 첫 차트인이자 엔플라잉 데뷔 후 처음으로 차트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이후 18일 오전 1시 기준 동 차트 31위까지 오르는 등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옥탑방'은 지난 1월2일 발표한 엔플라잉 연간 프로젝트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FLY HIGH PROJECT) 두 번째 싱글이다. 지난해 말 일본 공연에서 미공개 자작곡 '옥탑방'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 후 예상외의 폭발적인 반응에 예정에 없던 국내 음악방송 활동을 결정했다. 결국 활동 종료 일주일이 지난 후 이 같은 쾌거를 이루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멤버들도 데뷔 4년여 만에 처음으로 이례적인 역주행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옥탑방'을 작사, 작곡한 리더 이승협은 "꿈인줄 알았다. '옥탑방'을 좋아해 주신 것만으로도 우리 엔플라잉이 더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됐다. 그래서 감사 인사를 SNS에 업로드 하자마자 바로 차트에 진입했다"며 “그냥 너무 행복했고, 무엇보다 팬분들이 너무 자랑스러웠다"라고 역주행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옥탑방'은 옥탑방에서 함께 밤하늘을 바라보던 연인들의 일상적인 순간을 담은 노래다. 풋풋한 연애의 추억을 가진 이들이라면 쉽게 공감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옥탑방이라는 소재로 풀어낸 곡으로, 엔플라잉의 서정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저 달이 외롭지 않게 해 줘

jeo dari oeropji anke hae jwo

너는 별을 보자며 내 손을 끌어서

neoneun byeoreul bojamyeo nae soneul kkeureoseo

저녁노을이 진 옥상에 걸터앉아

jeonyeongnoeuri jin oksange geolteoanja

Every time I look up in the sky

Every time I look up in the sky

근데 단 한 개도 없는 Star

geunde dan han gaedo eomneun Star

괜찮아 네가 내 우주고 밝게 빛나 줘

gwaenchana nega nae ujugo bakge binna jwo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