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조한 날씨로 혹사받는 손 촉촉하게 가꾸기

우리의 신체 중 가장 바쁘고 외부환경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손이다. 자외선, 세균 등 해로운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손. 잘 인지하지 못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기 쉬운 연약한 부위기도 하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빈번한 손 씻기로 고생하는 우리의 손,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핸드크림을 소개한다.

@라이크아임파이브

 

라이크아임파이브

러브유 핸드 케어 세트

 

로희엄마유진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Like I’m Five)’러브유(LOVE U) 핸드 케어’ 3종 세트를 출시했다.

신년 첫 제품으로 출시한 러브유 핸드 케어 세트는 휴대가 용이한 튜브형으로 에센스, 크림, 버터 세 가지 제형과 천연향으로 구성했다. 계절에 따라, 피부 타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손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 제품임을 확인 받았고, 동물성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아, 반려묘와 반려견을 기르는 가정에서도 마음의 부담 없이 사용해도 좋다.

@록시땅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전세계적으로 4초마다 한 개씩 판매되는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은 약 24년간 전 세계 록시땅 매장 내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시어버터와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스위트 아몬드, 그리고 긴장을 풀어주는 쟈스민과 일랑일랑 향이 첨가돼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특히 넉넉한 대용량에 시어버터가 20% 함유돼 건조함을 느낄 때 손에 수시로 발라주면 좋다. 부드러운 촉감과 오래 지속되는 촉촉함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

 

네이처리퍼블릭의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은 촉촉함과 흡수력을 향상해 사용감을 높였으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타입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제형을 세분화했다. 특히 영양 타입은 쉐어버터 20%에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더해 거칠어진 손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촉촉 타입은 쉐어버터 5%와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하고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상쾌하고 싱그러운 녹차 향과 달콤한 과즙미 가득한 라즈베리향, 봄날의 달콤한 아카시아향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구성됐다.

@카밀

 

카밀

핸드 앤 네일크림 클래식 자

 

카밀은 베스트셀러인 핸드 앤 네일크림 제품을 20ml자 타입에 콤팩트하게 선보였다. 카모마일 성분과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기존 제품의 장점에 휴대성까지 더했다. 또한, 동물성 원료를 포함하지 않은 비건 제품이며 파라벤, 파라핀,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GMO 원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해 안전하고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회

더보기
중국 '전문 학사' 제도 상용화되나
중국에서 ‘전문학사’ 양성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정저우철도직업기술대학이 2025년 단독 시험 모집 요강에서 여러 전공에서 학사 졸업생을 모집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대졸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전문 직업교육을 하는 과정이다. 이에 따라 ‘학사→전문학사(본승전)’ 현상이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사실, 직업대학이 학사 출신을 모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광둥 영남직업기술대학은 최근 2년간 기술 자격증을 다시 취득하려는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모집했고, 누적 인원이 150명을 넘었다. 산둥 칭다오 기술사양성학원은 2009년부터 ‘대학생 기능사반’을 개설해 지금까지 10여 기를 운영했으며, 이들 중에는 산둥대, 베이징과학기술대 등 ‘985’, ‘211’ 대학 출신 학사 졸업생도 있었다. 단지 고등직업학교가 단독 모집에서 학사생을 모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부 학사생들이 다시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재진학’을 선택하기도 했다. 심지어 최근 몇 년간 직업학사 교육이 점차 자리 잡으면서, 일부 고득점 수험생들이 명문대를 포기하고 직업학사대학을 택하기도 했으며, 이는 사회 전반의 직업교육에 대한 편견을 지속적으로 뒤집고 있는 흐름이었다. 이러한 현상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