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 해의 피로 풀기. 노곤노곤 온천 나들이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 뜨거운 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노라면 추위로 움츠러들었던 몸은 노곤노곤 풀려가고, 1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따뜻한 물에 스르륵 사라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

 

수도권에서 1시간, 아산 스파비스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서 테마온천을 즐길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는 수중 마사지 바데풀과 어린이용 키즈 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외 온천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온천수는 100% 천연 알칼리 원수로 신경통, 관절염 등 성인병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물놀이를 즐겼을 뿐인데 온천수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니,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노천 온천탕은 계절에 따라 딸기, 포도, , , 인삼 등을 이용한 20여 가지의 이벤트 탕을 운영하고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야외노천탕에 커플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겨울철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딱!

 

충남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82 41-539-2000

http://www.spavis.co.kr/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온양 최대 규모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양에 있는 온천 중 가장 최대 규모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풀장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온천 주변에 카라반이 있어, 12일로 온천을 즐기러 온 여행객에게는 낮에는 온천으로 스트레스를 날리고, 밤에는 캠핑으로 낭만까지 느낄 수 있다.

실내외로 이어져 있는 바데풀의 경우는 다양한 압력의 물줄기와 공기방울이 신체 각 부분을 자극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제격이며 이곳의 노천 테마 온천탕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에게 적합한 테마탕도 있어 체질에 맞는 온천도 즐길 수 있다. 도고온천은 유황이 들어가 있는 유황천으로 뿌옇고 삶은 달걀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 유황온천은 피부노화와 암·성인병 등을 유발하는 혈액 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생기 있는 피부에 도움을 준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82 41-537-7100

http://www.paradisespa.co.kr/


@덕구온천스파월드

 

국내 유일 자연용출온천, 경북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

태백산맥의 동쪽, 경북 울진에 위치한 덕구온천 스파월드는 행정자치부가 인정한 경상북도 1, 국민보양온천으로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이다. 덕구온천스파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물!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42.4의 약 알카리 성분을 함유한 물은 특히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태백산맥의 뛰어난 절경을 노천탕에서 온천을 하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로 따뜻한 온천탕 안에서 아름다운 협곡으로 이뤄진 태백산맥도 감상하고, 막힌 코도 뻥 뚫어줄 시원한 공기도 맡을 수 있다.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82 54-782-0677

http://www.dukgu.com/


@설악산척산온천

 

소나무 숲 속, 설악산 척산 온천

설악산에 위치한 척산 온천은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소나무의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이 온천은 조선시대에는 피부병을 가진 사람들이 몸을 씻어 효험을 보았다는 수많은 전설을 간직하고 있다. 척산온천의 물빛은 약간 푸른빛을 띠고, 물을 만져보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촉감이 있다. 그리고 척산 온천에는 라듐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 1급 발암 물질인 라듐이 왜 온천물에! 라고 염려 하지 않아도 된다. 라듐은 유황처럼 적은 양일 때는 도리어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 면역력이 향상되며, 세포 재생 능력에도 도움이 된다.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82 33-636-4000

http://www.choksan.co.kr/


@제주산방산탄산온천

 

제주 최초의 온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제주 최초의 온천인 산방산 탄산 온천은 제주의 맑은 공기를 맡으며 야외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노천탕 주변에는 우뚝 솟은 산방산과 함께 야자수가 펼쳐져 있어 해외에서 온천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곳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가장 큰 특징은 탄산이다. 전국 온천의 95%이상이 유황온천인 반면,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탄산, 중탄산이온, 나트륨 성분 즉 탄산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함유되어 있는 곳이다. 따뜻한 물이 톡톡 튄다니 상상이 되는가. 물 속에 기포가 뽀글뽀글!! 온천수의 톡톡 쏘는 탄산가스가 피부에 흡수되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82 64-792-8300

http://www.tansanhot.com/

 


사회

더보기
중국 '전문 학사' 제도 상용화되나
중국에서 ‘전문학사’ 양성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정저우철도직업기술대학이 2025년 단독 시험 모집 요강에서 여러 전공에서 학사 졸업생을 모집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대졸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전문 직업교육을 하는 과정이다. 이에 따라 ‘학사→전문학사(본승전)’ 현상이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사실, 직업대학이 학사 출신을 모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광둥 영남직업기술대학은 최근 2년간 기술 자격증을 다시 취득하려는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모집했고, 누적 인원이 150명을 넘었다. 산둥 칭다오 기술사양성학원은 2009년부터 ‘대학생 기능사반’을 개설해 지금까지 10여 기를 운영했으며, 이들 중에는 산둥대, 베이징과학기술대 등 ‘985’, ‘211’ 대학 출신 학사 졸업생도 있었다. 단지 고등직업학교가 단독 모집에서 학사생을 모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부 학사생들이 다시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재진학’을 선택하기도 했다. 심지어 최근 몇 년간 직업학사 교육이 점차 자리 잡으면서, 일부 고득점 수험생들이 명문대를 포기하고 직업학사대학을 택하기도 했으며, 이는 사회 전반의 직업교육에 대한 편견을 지속적으로 뒤집고 있는 흐름이었다. 이러한 현상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