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 해의 피로 풀기. 노곤노곤 온천 나들이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 뜨거운 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노라면 추위로 움츠러들었던 몸은 노곤노곤 풀려가고, 1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따뜻한 물에 스르륵 사라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

 

수도권에서 1시간, 아산 스파비스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서 테마온천을 즐길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는 수중 마사지 바데풀과 어린이용 키즈 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외 온천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온천수는 100% 천연 알칼리 원수로 신경통, 관절염 등 성인병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물놀이를 즐겼을 뿐인데 온천수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니,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노천 온천탕은 계절에 따라 딸기, 포도, , , 인삼 등을 이용한 20여 가지의 이벤트 탕을 운영하고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야외노천탕에 커플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겨울철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딱!

 

충남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82 41-539-2000

http://www.spavis.co.kr/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온양 최대 규모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양에 있는 온천 중 가장 최대 규모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풀장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온천 주변에 카라반이 있어, 12일로 온천을 즐기러 온 여행객에게는 낮에는 온천으로 스트레스를 날리고, 밤에는 캠핑으로 낭만까지 느낄 수 있다.

실내외로 이어져 있는 바데풀의 경우는 다양한 압력의 물줄기와 공기방울이 신체 각 부분을 자극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제격이며 이곳의 노천 테마 온천탕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에게 적합한 테마탕도 있어 체질에 맞는 온천도 즐길 수 있다. 도고온천은 유황이 들어가 있는 유황천으로 뿌옇고 삶은 달걀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 유황온천은 피부노화와 암·성인병 등을 유발하는 혈액 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생기 있는 피부에 도움을 준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82 41-537-7100

http://www.paradisespa.co.kr/


@덕구온천스파월드

 

국내 유일 자연용출온천, 경북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

태백산맥의 동쪽, 경북 울진에 위치한 덕구온천 스파월드는 행정자치부가 인정한 경상북도 1, 국민보양온천으로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이다. 덕구온천스파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물!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42.4의 약 알카리 성분을 함유한 물은 특히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 당뇨병 등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태백산맥의 뛰어난 절경을 노천탕에서 온천을 하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로 따뜻한 온천탕 안에서 아름다운 협곡으로 이뤄진 태백산맥도 감상하고, 막힌 코도 뻥 뚫어줄 시원한 공기도 맡을 수 있다.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82 54-782-0677

http://www.dukgu.com/


@설악산척산온천

 

소나무 숲 속, 설악산 척산 온천

설악산에 위치한 척산 온천은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소나무의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이 온천은 조선시대에는 피부병을 가진 사람들이 몸을 씻어 효험을 보았다는 수많은 전설을 간직하고 있다. 척산온천의 물빛은 약간 푸른빛을 띠고, 물을 만져보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촉감이 있다. 그리고 척산 온천에는 라듐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 1급 발암 물질인 라듐이 왜 온천물에! 라고 염려 하지 않아도 된다. 라듐은 유황처럼 적은 양일 때는 도리어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 면역력이 향상되며, 세포 재생 능력에도 도움이 된다.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82 33-636-4000

http://www.choksan.co.kr/


@제주산방산탄산온천

 

제주 최초의 온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제주 최초의 온천인 산방산 탄산 온천은 제주의 맑은 공기를 맡으며 야외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노천탕 주변에는 우뚝 솟은 산방산과 함께 야자수가 펼쳐져 있어 해외에서 온천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곳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가장 큰 특징은 탄산이다. 전국 온천의 95%이상이 유황온천인 반면,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탄산, 중탄산이온, 나트륨 성분 즉 탄산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함유되어 있는 곳이다. 따뜻한 물이 톡톡 튄다니 상상이 되는가. 물 속에 기포가 뽀글뽀글!! 온천수의 톡톡 쏘는 탄산가스가 피부에 흡수되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82 64-792-8300

http://www.tansanhot.com/

 


사회

더보기
석탄도시에서 친환경 관광도시로, 산시 다퉁의 성공적 변화에 글로벌 이목 쏠려
탄광 도시의 생존은 한국을 비롯한 각국의 주요 현안 가운데 하나다. 석탄이 주 연료이던 시절 번화했지만, 에너지원의 변화와 함께 석탄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있고, 그 석탄 생산에 의존해 만들어졌던 몇몇 도시들이 생존 위기에 처한 것이다. 한국은 도박산업을 주면서 관광도시로 변모시켰다. 중국에서는 이런 정책 지원 없이 친환경 도시로 변화로 관광 도시로 변화에 성공한 곳이 있어 주목된다. 주인공은 산시성(山西省) 다퉁(大同)이다. 중국 산시성 다퉁이 과거 ‘석탄 도시’의 이미지를 벗고 친환경 관광지로 변모하고 있다. 한때 전국 최악의 대기질 도시 중 하나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다퉁 블루(大同藍)’라는 별칭과 함께 주요 관광 도시로 선정됐다. 다퉁은 오랫동안 석탄 산업에 의존해 왔지만 환경 오염 문제로 큰 타격을 입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전국 대기질 순위 최하위권에 머물렀다. 이후 당국은 불법 탄광을 정리하고 대형 탄광에는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분진 배출을 크게 줄였다. 일부 광산은 ‘석탄이 보이지 않는 밀폐형 관리’를 도입해 관리 수준을 높였다. 환경 기준 강화도 변화를 이끌었다. 2013년 대기오염 방지 정책 시행 이후 석탄 화력발전소에 ‘탈황·탈질

문화

더보기
중국 스스로 꼽은 3대 관광지, '만세산 무협성, 중산릉 풍경구, 시안 박물관'
“만석산 무협성, 중산릉 풍경구, 시안 박물관”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중국 관광지 ‘빅3’다. 베이징과 상하이 등도 중국 10대 인기 관광지에 포함됐다. 중궈신원왕 등에 따르면 메이투안 여행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5 여름휴가 핫스폿 및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여름철 국내 인기 관광지는 베이징, 상하이, 시안, 난징, 청두, 광저우, 정저우, 충칭, 뤄양, 항저우 등이었다. 인기 관광지 TOP3는 만석산 무협성, 중산릉 풍경구, 시안 박물관이 차지했다. 보고서는 서북, 동북, 서남 지역의 여러 성(省)에서 관광 열기가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지린, 헤이룽장, 랴오닝, 신장 등은 ‘피서 여행 고속 성장 지역’으로 떠올랐다. 목적지 분포로 보면, 1·2선 도시가 여전히 선도했고, 베이징·상하이·시안이 인기 목적지 1~3위를 차지했다. 이들 도시는 중국인들의 인기 관광 목적지로 부동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동시에 하위 도시 시장의 열기도 가파르게 상승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대 이후 세대의 젊은 관광객들이 소규모·특색 있는 관광지로 깊이 들어가 새로운 여행 방식을 발굴했다. 메이투안 여행이 발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