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 - 뚜두뚜두

 

YG Entertainment

 

 

'신기록 제조기' 블랙핑크가 K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15일 첫 미니앨범 <SQUARE U>’ 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SQUARE UP>은 블랙핑크 데뷔 이후 진행해 온 'SQUARE' 시리즈. '붙어보자', '싸워보자'라는 의미로 '당당하게 맞서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DDU-DU DDU-DU>를 비롯해 <FOREVER YOUNG>, <REALLY>, <SEE U LATER>가 수록됐다.

 

지난해 6, ‘마지막처럼이후 약 1년 만에 컴백한 블랙핑크는 <SQUARE UP> 의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국내 음원차트 올킬,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종합 MV 차트, KPOP MV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미국 포브스는 18(현지 시간)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첫 미니 앨범으로 괄목할만한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이후 24일 현재 9천만뷰를 넘어서며 걸그룹 최단 기간 기록을 갱신 중이다.

 

멤버 제니는 "'뚜두뚜두'는 총소리이기도 하지만 '맞서보자'는 앨범제목처럼 주문을 외우는 의미"라며 이번 앨범이 자신들에 대한 고정관념과 선입견에 맞서는 작품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타이틀 곡뚜두뚜두는 중독성 강한 후크가 돋보이는 힙합곡으로, 강렬한 랩과 시크한 가사를 통해 당당한 여성의 표상을 추구하는 블랙핑크의 정체성을 표현했다는 평. 작사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히트메이커 TEDDY, 작곡에는 TEDDY 외에 24, R.Tee, Bekuh Boom도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블랙핑크는 이번 앨범을 계기로 다양한 실험과 도전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멤버 지수는 "전작까지 여성스러운 모습에 포커스가 맞춰진 느낌이라면, 이번엔 성숙함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했다새롭게 달라진 블랙핑크 모습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필자=강지현

YG Entertainment

- 뚜두뚜두 가사 (부분) -

 

아직은 잘 모르겠지

 

굳이 원하면 test me

넌 불 보듯이 뻔해

만만한 걸 원했다면

 

 

Oh wait til’  I do what I do

 

Hit you with that ddu-du ddu-du du

 

Hit you with that ddu-du ddu-du du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