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하이난다오, 5월 1일부터 한국 등 59개국 무비자 입국

해동의 19일 자 [오늘의 중국]입니다. 

중국 타이완해협 실탄 훈련 중 대만 진먼다오 정전 소동

중국 해군이 역대급 규모로 타이완台湾해협에서 실탄 군사훈련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침 18일 인근 진먼다오金门岛에 정전사태가 났다고 합니다.
둬웨이多维 등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이에 당장 전쟁이 난 것 아니냐고 소동이 벌어졌다고 하네요.
정전은 11시 39분에 발생 5분 정도였다고 합니다. 
원인은 당연히 전쟁은 아니고 기후변화 일어난 것이었다고 합니다. 

주 베이징 유로 27개 국 대사, "중국 중심의 일대일로에 반대 서명"

유로 28개국 가운데 27개국의 주 베이징北京 대사들이 '일대일로' 一带一路반대 연판장에  서명을 했다고 합니다.
반대 이유는 일대일로 개발이 중국 기업 우대가 너무 심하다는 것입니다.
자유주의 원칙에 위배된다고 하네요.
미국과 중국이 싸우는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자오웨이, 중국 증감위에게 30만 위안 벌금에 5년간 시장 진입 금지 조치 당해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여배우죠? 황제의 딸 자오웨이赵薇가 결국 지난 16일 중국 증감위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회사 인수 공시를 했다가 이익만 보고 철회를 한 때문입니다.
남편과 함께 벌금 30만 위안에 시장 5년간 진입 금지 조치를 당했습니다. 

중국 화룽자산 회사 동사장 기율위 조사받아

중국에서 금융개혁, 금융부패 척결이 올해 화두죠.
중국 금융계의 큰 호랑이로 지목되는 중국화룽华融자산관리 동사장 라이샤오민赖小民이 기율위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쉰이 전합니다.
화룽자산관리는 중국 4대 자산관리 회사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관리 자산이 1조 8700만 위안이라고 하네요., 

일본 매체, 왕치산이 김정은을 만나라고 시진핑 설득했다.

둬웨이가 일본 매체의 보도를 인용해 전합니다.
시진핑习近平 김정은 두 정상의 만남이 최근 화제였는데, 이게 왕치산王岐山 부주석이 시 주석을 설득해 이뤄진 일이라고 합니다.
요즘 일본 매체들이 왕치산 관련 보도를 많이 하네요. 

인도, 중국에 대두 수출 의사 전달

자국 이익 앞에서 적도 친구도 없는 게 국제무대입니다.
중국이 미국 대두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자, 인도가 나서 중국에 대두를 수출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합니다. 

중국 하이난다오, 5월 1일부터 한국 비롯한 59개국 무비자 입국 가능토록 조치

중국 하이난다오海南岛 당국이 5월 1일부터 59개국 국민들이 무비자로 섬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신화新华통신이 전했습니다.
이제 정말 가기 편해졌군요. 

그런데 우리 쪽에는 언제 놀러 오려나?

해동이었습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