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판창룽 서예 배우고 있다.

안녕하세요. 해동의 23일 자 [오늘의 중국]입니다. 중국에 재미있는 뉴스가 많습니다. 

 

판창룽 전 부주석 서예 배우고 있다.

 

부패혐의로 조사 중이라던 판창룽范长龙 전 군사위 부주석이 "내가 왜?"라고 하는 듯 최근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둬웨이 등에 따르면 중국 인터넷에서 판창룽 전 부주석 퇴역 이후 근황이라며 부인과 함께 서예를 하고 체조를 배우는 모습의 사진들이 공개됐습니다. 사진은 올 1월에 찍힌 것으로 사진 속 판 전 부주석을 활짝 웃고 있습니다. 

 

 

 

 

천윈 전 부총리 손녀 천샤오단, 홍콩 실업가 2세와 결혼

 

천윈陈云의 손녀 천샤오단陈晓丹이 홍콩 실업가 2세와 22일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천위은 중국 부총리를 역임한 소위 중국의 '8대 원로'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결혼식은 남아프리카의 한 바이너리에 진행됐다고 하네요. 홍콩 밍바오明报가 발 빠르게 전한 것을 둬웨이多维가 재 인용했습니다. 

 

 

 

 

2017년 중국 음식업 수입 4조위안 육박

 

중국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중국 음식업 수입이 총 3조9644억 위안에 달했다고 합니다. 
전년대비 10.7%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중국 중산층의 증가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 지방 정부 가운데 경제 성적 상하이 부동의 1위

지난해도 상하이上海 GDP가 3조 위안을 넘어서면 중국 주요 지방 정부 가운데 부동의 1위를 기록할 것이라고 합니다. 

 

글=청로(清露)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