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EAUTIFUL》

  

Ⓒ news1


 

 

So Beautiful Beautiful
그 누구 보다 아름다울 너니까


아프지 마 울지 마 널 향한 노래가

들린다면 다시 돌아와


Oh 그리워 그리워


거울 속에 혼자 서있는 모습이


낯설어 두려워 네가 필요해


이제야 느끼는 내가 너무 싫어

 

  

 

 

워너원-Beautiful

 

 

 

 

 

 

 

 ‘에너제틱했던 괴물 신인 워너원이 음악적 변신을 시도했다.

 

 

 

 워너원이 11 13일 첫번째 미니앨범 <1X1=1(To Be One)>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을 공개했다. <1-1=0> 11명의 멤버들이 만나 하나가 되는 과정을 그림과 동시에 그들의 곁을 지키는 워너블에게 전하는 마음을 담은 앨범이다. 워너원에게 워너블이 없다면 지금의 완전한 워너원은 없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타이틀곡 ‘Beautiful’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대중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며 신스와 어쿠스틱 악기가 조화를 이룬다. 한 편의 소설을 읽는 듯 짜임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담은 워너원 멤버들의 애절한 보컬을 들을 수 있다.

 

 

 

 워너원은 지난 앨범 타이틀곡인 ‘Energetic’활활(burn it up)’을 통해 갓 데뷔한 남자 아이돌 그룹답게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겨울을 맞이하면서 계절감에 맞게 분위기 변환을 시도하며 한층 성숙한 이미지를 내세웠다.

 

 

 

 'Beautiful'은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로도 화제를 모았다.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호'라는 특별한 메시지를 담았다. 실제 영화 스태프가 뮤직비디오 촬영에 합류했으며 인기 배우 차승원이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떡잎부터 남달랐던 신인 워너원, 이들은 매번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만 50만장에 달했다. 지난 앨범 판매량 72만장과 합치면 데뷔 100일만에 밀리언 셀러 달성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게 되는 것이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가 발표한 11월 보이그룹 브랜드 지수 역시 1위다. 그 바로 뒤에 방탄소년단과 엑소가 자리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우리에게 큰 사랑을 주고 힘을 준다는 게 정말 단어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 같다. 감사하고 우리는 우리가 보답할 수 있는 무대와 음악과 워너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겠다. 계속 지켜봐달라며 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워너원은 서울과 부산 두 도시에서 워너원 프리미엄 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팬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준비 중이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회

더보기
산둥성 웨이하이,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威海市)는 최근 국가중의약관리국이 선정한 ‘전국 1차 국가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에 포함됐다고 6일 밝혔다. 중국이 중의학의 현대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사실 의학에서 중의학은 서양의학에 밀려, 찾는 사람이 갈수록 적어지는 상황이다. 서양의학은 바로 상처나 병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거나 보정하는 조치를 취해 그 효과가 직접적이며 즉각적인 반면, 동양의학은 섭생의 약효나 내부 잠력의 격발을 통해 치료를 해 그 효과가 장시간에 걸쳐 나오는 게 특징이다. 자연히 당장 아파서 죽겠는데, 혹은 정말 심하게 다친 경우 중의학을 찾기보다는 서양의학을 찾게 된다. 그러나 동양의학은 병의 근본 원인, 스스로의 치유능력을 극대화해 부작용이 없고 가끔 서양의학이 치료를 포기한 병도 고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국에서도 동·서양 의학의 장점을 모아보자는 시도가 있었지만, 어느 시점부터 한의학은 조금씩 시장에서 도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산하기관인 국가중의약관리국은 중의학의 연구 및 확대와 안전관리 등의 사무를 담당하며, 최근 중국내 54곳을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했다. 웨이하이시는 이번 선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