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본내각의 후쿠시마원전 핵오염수 바다방출방침, 한국과 공동대처 필요성

 

중국신화통신등 매체들은, 일본정부가 10년전 동부지진과 쓰나미에 침수된 후쿠시마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기로 결정할 것이라는 일본 지지통신의 보도에 대해, 큰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한국인들과 함께 일본의 방침에 반대한다는 여론을 주요기사로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어제, 일본의 스가장관등 내각이 오는 13일 회의에서,  현재 하루 140톤의 오염수를 통에 담아 보관하고 있는 후쿠시마 원정 오염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 바다에 방출할 것을 결정할 것이라는 외신보도에 대해 , 그동안 바다방출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해온 한국의 여론을 전하면서, 일본이 바다방출을 강행할 경우 한국과 함께 공동전선을 구출해야 한다는 중국 웨이보들의 주장들을 심층보도했다.

 

 

중국CCTV등은 그동안 후쿠시마 원전주변지역의 방사능 수치가 국제 방사선 안전기준에 비해 여전히 100배 이상 높고, 다음 세기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건강을 계속적으로 위협할 것이라는 지난 2018년의 그린피스 연구보고서등을 언급하면서, 오염수의 바다방출문제를 지속적으로 보도했왔다.

 

특히 일본정부의 바다방출 움직임이 일본 매체들에 의해 확인되면서는, 방사능물질의 반감기가 5370년에 이른다는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향후 5천년 동안 인근 한국과 중국 국민들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으로 등장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원자력기구 (IAEA) 와 일본 당국이 후쿠시마원전의 당사자인 도쿄전력의 보고서가 오염수 해양방출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근거로 해양방출을 강행하려는 시도에 대해 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해오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