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실은 결국 승리한다.

环球时报 社评 2020-04-27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에 대한 책임 떠넘기기 전략으로 인해, 서방 언론은 중국을 공격하고 중국의 국제 여론 환경을 악화시켰다. 중국은 전염병 예방이 잘 이루어진 반면, 많은 사람들이 미국과 유럽에서 사망했으며, 실제로 중국의 책임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주요 사실들을 뒤집을 수는 없다.

 

 전염병 전쟁은 장기적인 싸움으로, 중국과 미국 사이의 중요한 격차가 시작되었다. 중국은 더욱 안정화될 것이다. 미국의 의료 전문가들은 미국이 올해 가을부터 더 격동적인 전염병의 두 번째 물결을 맞이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것은 글로벌 챌린지로서 미국은 가장 어려운 타격을받을 것이지만, 중국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백신 및 특정 약물의 개발은 어려운 과정이며, 이러한 심각한 전염병에 직면하여 개발될지라도 그 효과는 제한적이다.  집단 면역은 완전히 비현실적이다.

 

 WHO는 지난 금요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환자가 2차 감염에 자동적으로 면역이 생긴다는 증거는 없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적어도 내년 봄에 예방과 통제는 공동체의 기본 문화 수준과 사회의 조직 역량에 크게 좌우 될 것이지만, 미국은 명백하게 지금까지 이에 상응하는 예방과 통제를 진행하지 않았다.

 

 국내 전염병의 근본적인 완화 없이는 어떤 국가의 경제도 완전히 회복 될 수 없으며, 미국도 예외는 아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제한은 널리 영향을 미치며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와 전혀 관계 없다.

 

 중국이 경제 회복과 전염병 통제를 최대한 유지하는 한, 업무 정상화와 전염병 사이에서 끊임없이  점점 더 많은 손실을 겪는 미국은 점차적으로 전염병을 비난하는 여론을 잃게 될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전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10만에서 20만 명이 사망 할 것으로 예측하고, 후에 이 숫자는 5만에서 6만 명 사이에서 통제 될 수 있다고 낙관하였지만, 현재 미국의 사망자 수는 54,000명을 넘어 섰다. 

 

 특히, 가을에 전염병이 다시 재발하면, 미국 여론의 중국 책임 떠넘기기도 점점 더 어려워 질 것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