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가 하면 다 나가! 완판, 워너비 패셔니스타_김연아, 김남주, 윤여정

 누군가를 좋아하면  사람이 좋아하는  함께 향유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동경하는 스타가 입는 옷, 사용하는 제품은 더더욱이나 그렇다. 뛰어난 패션 센스로 착용했다하면 완판 신화를 기록하는 패셔니스타들이 있다. 김연아, 김남주, 윤여정이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유치, 홍보해 ‘스포츠 한류’에 앞장서고 있는 피겨 여왕 김연아는 국민적 호감도를 바탕으로 많은 제품들을 완판시킨 바 있다. 선수 시절에는 국내 기업 광고 모델 선호대상 1순위로, 워낙 많은 제품을 홍보해 김연아가 광고하는 제품 없이는 일상을 살아갈 수 없다는 말까지 나왔다. 특히 김연아가 연습 시간에 바르던 립밤은 브랜드 모델이 아님에도 김연아 립밤이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광고 효과를 누리며 완판을 기록했다.

 

 

김연아

 

 

 

 

 김연아는 대중뿐 아니라 업계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모델을 맡고 있는 김연아는 평소에도 브랜드 제품을 착용할 뿐 아니라 마라톤, 플래그십 스토어 등 브랜드와 관련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브랜드의 트레이닝복, 요가복, 롱패딩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김연아는 대중뿐 아니라 광고주 및 패션업계 사람들에게도 워너비 셀럽인 셈이다

 

 

 김남주 역시 패션업계 사람들과 대중 모두가 사랑하는 스타이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미스티>에 출연 중인 김남주의 패션과 메이크업은 방송 직후 연일 화제다. 지적인 뉴스 앵커 역을 맡은 김남주는 매회 오피스룩의 정석을 선보여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특히 김남주가 바르고 나와 화제가 된 립스틱은 ‘미스틱 립스틱’, ‘김남주 립스틱’이라는 이름으로 완판을 기록했다. 해당 브랜드의 매출은 36배 껑충 뛰었다. 이에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김남주는 업계 최상위권 모델료를 기록하고 있다 밝혔다.

 

 

 

 

김남주

 

 

 

 

 김남주의 완판 신화는 2009년 드라마 <내조의 여왕>부터 시작됐다. 당시 김남주는 시크하고 세련된 미시 스타일로 ‘대세’ 패셔니스타가 되었다. 드라마 속 그녀의 헤어스타일인 ‘물결펌’은 지금까지도 ‘김남주 펌’으로 불릴 정도다.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도 립스틱, 가방, 패션 등 입고 걸치고 바르는 패션 아이템들이 전부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패셔니스타에게는 나이도 중요치 않다. 윤여정은 올해 72세가 되었음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 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윤여정의 이름을 걸었던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에서 그녀는 유창한 영어 실력과 모던한 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방송 후 윤여정이 착용한 에코백이 큰 인기를 모아 이전에 비해 30배 이상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윤여정

 

 

 

 

 윤여정은 지난 2013~2014년 방영된 <꽃보다 누나>에서도 트렌디한 패션 감각을 선보였다. 윤여정은 스키니진에 미들컷 부츠를 신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여행지에서도 잇아이템인 스니커즈, 스카프, 카디건 등으로 캐주얼 패션을 소화했다. 그녀는 컬러풀함 대신 블랙, 베이지, 그레이 등 모노톤의 색상으로 모던함과 심플한 패션을 과시했다.

 

 

이동경 기자

사진제공=news1

 


사회

더보기
산둥성 웨이하이,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威海市)는 최근 국가중의약관리국이 선정한 ‘전국 1차 국가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에 포함됐다고 6일 밝혔다. 중국이 중의학의 현대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사실 의학에서 중의학은 서양의학에 밀려, 찾는 사람이 갈수록 적어지는 상황이다. 서양의학은 바로 상처나 병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거나 보정하는 조치를 취해 그 효과가 직접적이며 즉각적인 반면, 동양의학은 섭생의 약효나 내부 잠력의 격발을 통해 치료를 해 그 효과가 장시간에 걸쳐 나오는 게 특징이다. 자연히 당장 아파서 죽겠는데, 혹은 정말 심하게 다친 경우 중의학을 찾기보다는 서양의학을 찾게 된다. 그러나 동양의학은 병의 근본 원인, 스스로의 치유능력을 극대화해 부작용이 없고 가끔 서양의학이 치료를 포기한 병도 고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국에서도 동·서양 의학의 장점을 모아보자는 시도가 있었지만, 어느 시점부터 한의학은 조금씩 시장에서 도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산하기관인 국가중의약관리국은 중의학의 연구 및 확대와 안전관리 등의 사무를 담당하며, 최근 중국내 54곳을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했다. 웨이하이시는 이번 선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