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WTO, "미트럼프의 대중국에 2천억 달러 관세요구는 위법한 것". 중국네티즌 " 미국 쌤통! "

 

미국 트럼프행정부는 지난 2년동안 집요한 중미 무역분쟁을 야기하면서 , 중국이 자유무역질서와 규정을 위반해 덤핑으로 미국에 수출하면서 납부하지 않은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지난 2018년 세계무역기구에 이를 결정해 달라고 소송? 을 제기 한 바 있다.

 

미국이 WTO의 결정을 통해 중국에게서 받아 내려는 세금의 액수는 무려 2천억 달러 (한화 환산 약 235 조원 ) 에 달한다. .

 

그런데 이에 대해 세계무역기구가 지난 9월 15일에, 미국의 요구는 위법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이 소식은 중국상무부가 홈페이지 올리면서 중국 네티즌들에게 알려졌고, 네티즌들은 세계무역기수 WTO가 정의로운 결정을 내렸다면서 환영의 뜻을 감추지 않았다.

 

이와 함께 중국상무부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특별담화를 발표했다.

 

중국상무부는,  미국측이 자국일방주의와 보호무역주의라는 잘못된 의식하에서 제기한 이번 제소에 대해 WTO가 올바르게 판단한 것은, WTO가 전세계 각 나라간의 자유로운 무역체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동시에 이를 지키기 위한 WTO의 권위를 확실하게 공고화시킨 올바른 판결이었다고 환영했다.

 

그동안 2년동안 미국 트럼프행정부의 소위 무역전쟁과 무역보복에 시달려 왔던 중국의 심사를 중국 네티즌들도 공감해 왔던 터라, 이번 WTO의 결정이 알려지자,  미국에 대한 불만과 비난을 풀어내면서 비꼬는 글과 함께, 그리고 WTO에 대한 지지를 표하는 글들을 인터넷에 표출해 냈다.

 

]

트럼프가 그러겠네, 세계무역기구가 중국편을 들고 있으니, 탈퇴한다고 경고하겠네 ? ㅎ

 

ㅎ 지구가 온통 중국에 의해 통제되네 ?? 그럼 나는 미국데리고 지구를 떠날까봐 !! 

 

트럼프 왈 : "WTO가 중국에 의해 조종되고 있으니, 나는 탈퇴할 래 ..."

 

트럼프 편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걸 ㅋ 

 

트럼프 왈 : 와 저거 정말 재수없는 조직이구나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