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5대 와인 브랜드, 1위 장성(长城)

 

와인의 대국은 이제 더 이상 프랑스가 아니다.

중국이다. 

중국의 와인 애호가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것은 물론, 중국산 와인이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중국 닝샤후이족자치구에서 생산하는 와인이 국제 와인 컨테스트에서 잇달아 금메달을 수상하며 중국산 와인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중국은 이미 20세기 초부터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세계 포도 재배면적 4위로 글로벌 10대 와인 생산국 반열에 올라 있다.

특히 닝샤 와인 산지인 하란산(賀蘭山, 영문명 Helan Mountain) 동쪽 지역은 긴 일조량, 회색토, 낮은 강수량을 특징으로 하는 특별한 테루아(토질) 덕분에 '중국의 보르도'라 불린다. 현재 헤네시, 페르노 리카 등 국내외 와이너리 100여 개가 세계 최고 수준의 양조용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제조하고 있다.

닝샤 와인은 2003년 중국 정부의 국가 지리 표시 산품으로 지정됐고, 2012년에는 중국 최초로 국제포도주협회(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 OIV) 기준을 충족해 현재 세계 20여 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2016년 7월에는 시진핑 국가주석이 닝샤를 방문해 닝샤 와인의 우수성을 극찬한 바 있다.

중국산 와인 브랜드 인기 순위 Top 5를 살펴보았다.

 

1. 장성(长城)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브랜드로 현재 세계 500대 기업에 속한다. 많은 제품이 최근 수년간 중국 내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 왕조(王朝)

1980년 설립된 합자 기업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생산지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생산능력이 굉장히 높은 브랜드이다.

 

3. 녕하홍(宁夏红)

중국에서 굉장히 높은 지명도를 지니고 있는 동시에 제품별 포지셔닝이 잘 되어 있다. 예를 들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을 위해 건강을 콘셉트로 한 구기자 와인을 생산한 바가 있다.

 

4. 용휘(龙徽)

1910년에 설립돼 11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브랜드이다. 레드와인 및 로제와인 등의 제품이 있으며 좋은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와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5. 샹그릴라(香格里拉)

샹그릴라의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맛도 좋지만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샹그릴라의 와인을 선호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