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상반기 중국 뷰티 브랜드 성장력 순위

 

2022년 상반기 코로나19의 영향 속에서 어떤 뷰티 업체가 성장했을까?

중국에서 뷰티 산업은 가장 핫한 산업 가운데 하나다. 중국 여성들은 과거에는 뷰티에 그리 많은 정성을 쏟지는 못했다.

2011년 베이징의 어원대 중국어 교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문의한 결과, 화장을 하는 여대생은 10명 중 불과 서너 명 정도였다.

개혁개방이래 경제 성장과 함께 가정마다 여유가 생기면서 여성들이 아름답게 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고 실행에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중국의 뷰티 시장은 최근 10년간 급성장했다. 세계 주요 패션, 뷰티 브랜드들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중요한 시장이 된 것이다.

한국의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은 중국 시장 덕에 급성장을 했다가 최근 중국 시장 실적이 부진해지면서 고배를 마시고 있다.

올 상반기 중국 뷰티시장의 강자는 누구였을까? 최근 YIMIAN이 2022년 상반기 중국 뷰티 브랜드 성장력 순위를 발표했다. 마케팅력, 시장력, 브랜드력 등 세 가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순위를 매긴 것이다. Top 10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프로야 PROYA(珀莱雅)

2위, 구위 GUYU(谷雨)

3위, 위노나 WINONA(薇诺娜)

4위, HBN

5위, 즈번 ZHIBEN(至本)

6위, 라 메르 LA MER(海蓝之谜)

7위, 올레이 OLAY(玉兰油)

8위, 유니스킨 UNISKIN(优时颜)

9위, 찬도 CHANDO(自然堂)

10위, 클라랑스 CLARINS(娇韵诗)

 

10위권 내 브랜드의 주요 사업 분야는 피부관리 분야이며 중국 브랜드가 7개를 차지했다. 상대적으로 오래된 브랜드는 PROYA, WINONA, CHANDO이며 GUYU, HBN, ZHIBEN, UNISKIN는 신흥 브랜드이다.

10위권 내 브랜드의 마케팅력은 특별히 두드러지지 않았다.

시장력 부문에서는 PROYA가 가장 뛰어났다. 시장 점유율이 4위이고, 점유율이 0.66% 성장했으며 미래 성장력 점수 또한 중상위권을 차지했다.

브랜드력 부문에서는 HBN의 점수가 두드러졌다. 이는 소비자의 호평과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객이 브랜드의 충성 고객으로 변화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끄는 것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