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년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 Top 5...현기가 1위

중국은 동화의 나라다. 산해경은 세계 최고의 괴물 사전이다.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괴물들이 다 등장한다. 이런 괴물 사전을 만들고 중국 각 시대의 문인들은 상상력을 동원해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그게 요즘 중국에서는 잊혀지는 반면,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인의 상상력을 키우고 있다. 참 아쉬운 일이다. 그나마 다행인 게 중국의 경제적 성장과 함께 동화적 상상력도 빠르게 복구되고 있는 점이다. 

중국 만화영화 회사 5강을 선정해 봤다.

 

1. 玄机

대표작품:《秦时明月》시리즈,《斗罗大陆》,《武庚纪》

《秦时明月》으로 출발해 현재까지는 국내 명품회사로 잘 알려져 있고, 작품은 3D가 기본이다. 영향력은 말할 것도 없고, 《斗罗大陆》 한 편만 재생 수가 400억을 초과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 혹은 자체 창작물이 있을 정도로 작품 종류가 다양하며, 영향력과 작품 풍부도는 국내 최고 수준이며, 최근 공개된 추정치는 약 9억1000만 위안이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제작 엔진도 만들고 특허 기술도 많이 쌓았다고 한다.

2. 视美

대표작품:《一念永恒》,《魔道祖师》,《全职高手》

오래된 애니메이션 회사로서 산하의 작품이 많고, 작품 창작은 2D 위주이고, 소설을 개작하는 등, 최근 몇 년 동안 자사의 창작품은 적게 생산되고, 주로 企鹅家와 합작품을 생산하며, 극의 배치, 액션 리듬 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전국 적지 않은 곳에 지사를 개설하여 지속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3. 艺画开天

대표작품:《灵笼》,《幻镜诺德琳》,《三体》

3D위주로 《灵笼》로 국산 애니메이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고, 동시에 작품의 심도 있는 논의도 있었고, 방송 내내 온사이트에서 입소문을 타며, 몇 차례 검색어에 올랐고, 작품평점은 방송 시작부터 끝까지 안정감 있게 매겨져 퀄리티가 좋았다. 그들의 상업화 운영 능력도 비교적 강해서 광고, 라이선스, 게임, 파생상품, 가상 아이돌 등 모든 면에서 포진되어 있다. 다양한 채널의 수입원이 그들의 새로운 IP 창작을 뒷받침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서도 호황을 누려 올해 초 25억에 육박하는 등 현재 중국 국내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애니메이션 업체로 알려져 있다.

 

4. 绘梦

대표작품:《天官赐福》,《仙王的日常生活》,《凸变英雄 LEAF》

중국 국내의 오래된 회사이고 작품은 2D를 위주로 하고 있는데, 이 해에 나온 《天官赐福》, 《仙王的日常生活》 등은 모두 매년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영향력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산하의 작품도 오리지널, 만개, 소설의 개조가 모두 있다. 전체적인 구성이 풍부하며, 매년 새로운 작품이 출시되어, 작품의 풍부도와 지속력도 높고, 오래된 회사로서 축적되어 장래가 기대된다.

 

5. 福煦影视

대표작품:《全职法师》,《完美世界》,《择天记》

2D, 3D작품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 최근 《完美世界》애니메이션은 그들의 홍보에 힘을 실어주며 입소문이 바로 터졌다. 산하의 작품은 많지만 남성적인 소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앞으로도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https://baijiahao.baidu.com/s?id=1730711512981686787&wfr=spider&for=pc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프랑스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둘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청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롭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