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tv 연예오락컨텐츠중 14억시청자의 사랑받는 프로그램 탑 5

중국사회의 각종현상에 대한 순위를 조사해 알려주는 중국내 사이트는 적지 않다.  

 

이 가운데 비교적 중국인들이 신뢰를 받는 다고 알려진 이디엔파이항 ( 一点排行网) 이  , 지난 상반기를 시작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고 그들의 입을 통해, 밝고 재미있었던 프로그램으로 회자되었던 인기 예능오락컨텐츠를 선정했는데, 이 가운데 이견이 없이 인기도 많이 끌었고 우수하다고 인정할 수 있는 한 프로그램  5개를 선별해 공유하고자 한다.

 

TOP1. 青春有你 2 [ 당신이 바로 청춘! , 아치이 (爱奇艺) 제작방송 ]

 

 

한국의 프러듀스101과 유사한 컨셉의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제작사에서 109명의 여성 아이돌 지망생을 대상으로 각종 과제를 수행하는 여러 훈련과정을 방송하고, 평가를 받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3 월 12 일부터 일주일에 2차례 방송되었으며, 지난 5월 30일 최종 9명이 확정된 프로그램등은 방송될 때 마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켜왔었다.

 

 

최종 9 명의 참가자가 선정되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에 성공했는데, 이들의 데뷔명은 여성걸그룹 ' 더 나인' ( THE 9 ) 이다.

 

2위 : 王牌 对 王牌  ( 왕파이 Vs. 왕파이 / 저쟝성 위성 TV 제작방송) 

 

 

유명연예인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그 주의 주제에 따라 재능과 퍼포먼스를 통해 우승팀을 가려가는 종합 버라이티 예능 쇼. 

 

프로그램제목 왕파이는 킹카드라는 뜻으로, 과제로 요구된 주제를 잘하는 자기팀의 킹카드 스타들이 서로 대결한다는 뜻으로 작명한 것이다. 

 

2016년 1월 부터 매우 금요일 저녁 8시 20분에서 9시 10분까지 50분 방송, 지금까지 모두 시즌 5까지 방송했고,  내년 2021년엔 시즌 6를 방송한다고 알려져 있다.

 

3위 : 我家那闺女 2 ( 우리집 딸 / 후난성 위성 TV )

 

 

한국TV의 미우새( 미운오리새끼)의 중국판인데, 다른 것은 중국프로그램에서는 여성 독신스타들의 혼자사는 모습이 나오고 이를 아버지들이 출연해서 관찰하면서, 여러 재미있는 얘기들을 쏟아낸 다는 것이다.

 

2019년 1월부터 6개월동안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평균시청률 0,7 - 0.9 % 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2020년 1월부터 상반기 방송한 시즌 2는 평균시청률이 0.4 - 0.6 % 로 시즌 1의 반토막 수준이었으나 선방했다는 평을 들었다고 전해진다.

 

2021년의 시즌 3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는다.

 

4위 : 朋友请听好 ( 친구들...잘 들어 보소 !! / 인터넷 망고TV제작방송, 후난 위성TV 동시방송)

 

 

중국 리얼리티 쇼와 예능 토크쇼 업계의 중국 최고의 남녀 진행자로  알려진  허지옹( 何炅, He Jiong) 과 씨에나( 谢娜) 그리고 중국최고의 아이돌 가수、TF BOYS의 이양치엔시 ( 易烊千玺, yìyángqiān xĭ )가 공동사회를 보면서, 전 중국의 젊은 시청자들과 공감을 나누는 일종의 토크 버라이티쇼 이다. 

 

인터넷인 망고TV에서는 직장의 젊은 시청자를 겨냥해 낮 12시에 방송하고,  후난위성TV에서는 황금시간대인 밤 10시 방송했다.

 

5위 : 寻情记 ( 쉰칭지 / 후난성 위성방송 TV 방송) 

 

 

프로그램 제목을 직역하면, '정을 찾아 나선 기록' 이라는 뜻이다.

 

중국의 14억 보통사람들의 인생과 개인과 가정의 희노애락의 사연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는 다큐멘타리 토크쇼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현장의 인물 인터뷰와 함께 이 스토리를 이어주는 사회자의 오디오와 표정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뤄내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이 프로그램이 전해주는 인생의 정감들이 자아내는 감동이 매우 큰 탓에, 이 프로그램은 심지어, 후난성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는 극찬을 듣고 있다.

 

2015년부터 시작돼 매년 주간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