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클라우드폰 순위 Top 10, 1위 레이뎬 클라우드폰

 

클라우드의 슈퍼컴퓨터가 이제 손 안으로 들어오는 시대가 온다. '클라우드폰'의 상용화가 갈수록 저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클라우드폰은 이름 그대로 '클라우드+스마트폰'을 의미한다. 개인PC 등 다른 기기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해 스마트폰의 OS와 여러 앱을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의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작동하는 것이다. 머지 않은 미래에는 클라우드 서버의 슈퍼컴퓨터 기능도 접목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당장은 스마트폰을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다른 기기로 이용하는 수준이다. 그럼에도 현재 클라우드폰은 특히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중국 내 클라우드폰 순위는 어떻게 될까? Top 10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레이뎬 클라우드폰(雷电云手机)

2위 홍쇼즈 클라우드폰(红手指云手机)

3위 둬둬 클라우드폰(多多云手机)

4위 샤오디 클라우드폰(小滴云手机)

5위 윈샤이 클라우드폰(云帅云手机)

6위 타오신 클라우드폰(桃心云手机)

7위 솽즈씽 클라우드폰(双子星云手机)

8위 아이윈투 클라우드폰(爱云兔云手机)

9위 쟝위 클라우드폰(章鱼云手机)

10위 이동 클라우드폰(移动云手机)

 

1~3위는 레이뎬클라우드폰, 홍쇼즈클라우드폰, 둬둬클라우드폰이 차지했으며, 샤오디클라우드폰, 윈샤이클라우드폰, 타오신클라우드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레이뎬클라우드폰은 여러 클라우드폰의 동시화면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시제어, 다중 창 디스플레이, 마이크, 그룹화 등의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또한 화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호환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샤오디클라우드폰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고성능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집약한 애플리케이션이다. 파일 관리, 원격 도난 방지, 데이터 암호화 등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클라우드폰이 발전하면서 이제 개인 자료의 저장이나 생산을 온라인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게 된다. 다만 온라인 한 곳의 보안이 뚫리거나 자료 훼손이 생기면 서비스 이용자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힐 수 있다는 부분이 큰 난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