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타르월드컵 태극전사에 김치 제공 소식에 中네티즌 "중국산 김치일듯"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22 FIFA 카타르월드컵에 참여하는 한국축구대표팀에 200㎏의 김치를 제공한다.

김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거의 모든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반찬이어서 '한국인은 김치를 먹어야 힘을 낸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이번 김치 제공 역시 이 같은 선수들의 사정을 고려한 조치다. '먹고 힘내라'는 응원의 성격도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9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김치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용수 축구협회 부회장은 전달식에서 "장기간 원정에는 선수들 입맛에 맞는 식사가 매우 중요하다"며 "대표팀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해준 공사 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는 김치는 대표팀 선발대가 카타르에 도착하는 11일부터 훈련 캠프에 전달된다. 선수단에 공급되는 김치의 양은 약 200㎏으로 예상된다.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이 한 달 동안 먹는 김치의 무게는 약 3㎏로 200㎏은 66명이 한 달 동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중국 네티즌들은 이번 소식에 "어차피 산동에서 수입한 중국산 김치 아니냐"며 비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항상 한국 앞에서 한 발 물러서야 했던 중국 축구팬들의 눈길이 곱지만은 않다. 김치라고 하지만 결국 중국에서 만든 것이라는 게 중국 네티즌들의 주장이다.

일견 맞는 말이다. 하지만 아이폰을 중국에서 만든다고 아이폰이 중국 것일까? 테슬라를 중국에서 만들어 중국 사람이 가장 많이 탄다고 해서 테슬라가 중국 것일까?

 

반은 버릴 걸… 조별 경기 끝나면 집 갈 거 같은데.

 

다 중국산이에요.

 

중국 남자축구팀한텐 안될걸. 남자 축구팀은 해삼 2톤 가져갈 텐데.

 

김치를 가져가다고 비웃으면 안 돼요. 월드컵에 진출하고 비웃읍시다.

 

전부 산동성에서 수입한 김치일걸.

 

2018년도 독일이 생각나네. 다 못 먹지도 못할 감자와 소시지 가져갔었잖아.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