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둥성 선전, 중국 최초 인공지능 개발 촉진 규정 도입

 

중국의 기술 패권을 주도하는 광둥성 선전시가 중국 최초로 인공지능(AI) 개발을 촉진하는 규정을 도입해 11월 시행한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300개 이상의 AI 관련 기업이 위치한 선전시 정부가 최첨단 AI 기술 분야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규정을 도입한다고 8일 전했다

선전시의 AI 개발 촉진 규정에 따르면 시정부 기관들은 AI 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관련 기술의 조기 사용자로 나서는 한편 관련 연구에 자금 지원을 강화하도록 독려한다.

선전시 정부는 공공 데이터 공유 규정을 만들어 특정 유형의 데이터를 AI 업계 기업과 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국에는 관련 규정이 없어도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경우 위험도가 낮은 것으로 보이는 AI 제품과 서비스의 시험을 허용한다.

특히 선전시 AI 윤리위원회를 세워 안전 지침을 만들고 데이터 보호, 고용 등에 관한 AI 기술의 영향에 관해 연구하도록 했다.

SCMP는 중국 최초의 AI 규정으로 선전시는 현재 1500억 위안(약 30조 원) 규모 중국 AI 시장을 선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아이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AI 시장은 2025년 4000억 위안(약 8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