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진핑, '조국통일 반드시 실현' 강조에 중 네티즌 "조국 배반하면 결말 좋지 않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9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신해혁명 110주년 기념식에서 조국 통일을 강조했다."

최근 한국에 전해진 소식이다. 

시 주석은 신해혁명 기념식에서 "대만 독립 분열은 조국 통일의 최대 장애이자 민족 부흥에 심각한 위험"이라면서 이 같이 강조했다고 한다.

그의 발언은 하나하나 강력하다. 시 주석은 "조국을 배반하고 국가를 분열시키는 사람은 끝이 좋지 않다. 반드시 인민으로부터 버림받고 역사의 심판을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 조국 분열을 조장하는 자를 가만히 두지 않겠다는 것이다. 

시 주석은 또한 "대만 문제는 완전히 중국 내정으로 어떤 외부의 간섭도 용납할 수 없으며 그 누구도 중국 인민이 국가 주권과 영토보전을 수호하려는 확고한 결심과 의지, 강한 능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타이완을 보호하겠다고 나서는 미국과 영국 등의 조치에 공개적인 반발을 한 것이다.

중국 네티즌들도 이에 환호했다.

신해혁명은 쑨원이 1911년 10월 10일 우창(武昌, 현재 후베이성 우한) 봉기를 시작으로 청나라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출범시킨 사건이다. 이를 통해 중국은 전제정치를 종식하고 공화정 체제를 수립했다. 시 주석은 신해혁명의 성과를 평가하면서도 해방을 완전히 이루지 못했다는 한계를 지적하며 "중국 특색 사회주의만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조국을 배반해봐! 좋은 결말이 있을 리 없어!

 

우리는 모두 중화민족의 훌륭한 아들딸이야, 조국 통일 만세!

 

당의 영도를 결연히 옹호하고, 조국 통일을 굳건히 수호하자!

 

조국 통일!

 

조국은 반드시 통일할 수 있고, 필연적으로 통일할 거야.

 

역사적 심판이야, 알아듣겠어?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