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만 유명 연예인, 대만 올림픽팀 응원 후 中광고계 퇴출

 

 

또 중국 대륙의 소심함이 도졌다.

대륙에서 활동하던 타이완의 유명 연예인 쉬시디(徐熙娣)가 도쿄 올림픽에서 타이완 선수들을 응원하다 대륙 네티즌들의 미움을 샀다.

중국에서 광고가 줄줄이 끊겼다.

3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쉬시디는 지난주부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타이완 선수들을 응원하는 글을 연이어 게재했다.

쉬시디는 샤오S(小S)라는 예명으로 대륙에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가수 출신의 TV쇼 진행자로 중국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결국 중국 네티즌들의 심기를 건드렸다.

특히 쉬시디가 전날 남긴 여자 배드민턴 단식 결승전 평이 논란이 됐다.

당시 경기는 타이완 배드민턴 선수 다이쯔잉(戴資穎)이 중국 선수에 패배한 경기였다. 평가는 간단했다. "졌지만 영광스럽다. (경기를 보다가) 죽을뻔했다"는 소감이다.

대륙 네티즌들은 다이쯔잉이 과거 타이완 독립을 지지했다는 사실을 꼬집으며 쉬시디의 응원이 타이완 독립을 응원한 것으로 치환했다.

무엇보다 중국 언론들은 특히 쉬시디가 '국가대표 선수'라는 표현을 사용했다는 점을 문제삼았다.

중국에서 쉬시디에 대한 반감이 커지자 그를 광고모델로 썼던 브랜드들은 재빨리 계약 해지에 나섰다. 회사로 불똥이 튀는 것을 막자는 것이다.

건강음료 브랜드 서우취안자이(壽全齋)는 물론 프랑스 샴푸 브랜드 클리어까지 하루 만에 4개 브랜드가 쉬시디 또는 그의 딸과 계약을 끊었다.

이 업체는 관련 성명을 내면서 "국가의 이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확고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쉬시디 현재 3천200만 위안(약 57억원)의 손해를 볼 것이라고 예측됐다.

쉬시디 언니 쉬시위안(徐熙媛·大S)도 유명 연예인이다. 현재 쉬시위안 역시 중국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시시위안은 대만판 '꽃보다 남자'의 주연이었다.

쉬시위안은 중국 사업가인 남편이 타이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을 중국과 비교해 비판하자 "이혼 수속을 밟고 있다"고 밝혔다. 타이완을 욕한 남편과 이혼한다는 사실이 대륙 네티즌들의 분노를 산 것이다.

이번에 동생까지 일이 겹치면서 이번 사건은 타이완 정치권까지 나서고 있다.

타이완 정치인들은 여야할 것 없이 쉬시디의 지원 사격에 나섰다.

타이완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린웨이저우(林爲洲) 국민당 입법위원(국회의원)은 페이스북에 "타이완 선수를 국가 선수라고 한 것이 어디가 잘못 됐냐?"고 말했다. 또 관비링(管碧玲) 민진당 입법위원 역시 "샤오S를 잡는 것은 '살계경후'(殺鷄儆猴·원숭이를 겁주려고 닭을 죽인다)인가?"라며 "중국인들아, 이는 타이완에 통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