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동북지방에서 지난달 생포된 호랑이, 자연으로 돌려보내져

지난달 23일 아침, 중국 북부의 헤이롱지앙성의 한 농촌 마을에 내려왔다, 논 둑길을 걸어 오던 중년의 여성 농부에 놀란 나머지 달려들어 상해를 입힌 동북호랑이가 마취총에 맞고 생포된 이후, 보호시설에서 보살핌을 받다가 지난 18일 오후에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내졌다.

 

이 호랑이는 관계당국으로부터 ' 완다산 ( 完达山)1호 ' 라는 별칭도 부여받고, 먹이를 찾아 내려왔던 영양결핍상태도 해결하고 당시 출현했던, 헤이롱지앙성 동부의 러시아 국경지대의 산림속으로 보내진 것으로 알려졌다.

 

본지 4월 24일자 기사  " 동북호랑이 헤이롱지앙성 출현, 농민습격후 당일 밤 마취총 생포돼 " 참조

 

환치우왕등 중국매체들에 따르면, 관계당국은 동북호랑이의 출몰이 잦은 헤이롱지앙 국경일대의 호랑이 실태를 관찰하기 위해, 이 완다산 1호에게 추적장치를 붙혀 돌려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일부에서는 이 동북호랑이가 이번에 잡혔지만 영양보충을 잘 받고 돌아간 기억을 살려, 또 다시 마을로 내려와 사람을 물거나 습격하고 혹은 농가에 들어올 수 있다는 불안감이 생겨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 재 습격에 대한 논란이 적지 않다고 환치우왕들이 보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계당국은, 이 호랑이가 다시 내려와 습격하거나 피해를 줄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발표를 하면서도, 밤에 잘 때는 거처는 물론 창고나 헛간의 문들을 잘 단속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CCTV등은 중국 TV매체들은 이 호랑이가 이동식 상자에 담겨 야산으로 이동된 뒤, 야산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촬영해,  농부를 습격했던 동북호랑이의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보면 이 완다산 1호 동북호랑이는 몸 길이가 약 2미터에 키가 약 1미터로 상당히 우람한 체구를 보였다.

 

이 호랑이는 상자의 문이 열린 처음에는 주위를 둘러보며 약 1분간 머뭇거리며 상자밖으로 나오지 못했는데, 이내 발을 내딛고 나와 카메라앞을 지나 순식간에 사라진 것으로 관찰된다.

 

특히 카메라앞을 지날 때는 이 완다산 1호의 범상치않은 체구등이 생생하게 관찰되기도 했다.

 

중국에서 동북호랑이를 생포했다가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는데, 당국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이 호랑이가 다시 내려올 수 있다고 우려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이 호랑이에게 추적목걸이를 달아 보냈다는 사실을 공개하면서, 만약 마을 인근으로 다시 접근할 경우, 주민들에게 사전경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했다고 밝혔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마을로 내려올 가능성을 매우 희박하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