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브랜드의 날' 맞아 프리미엄 차이나 브랜드 소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지난 2014년 5월 10일 산업시찰 중 중국 산업의 시너지를 높히기 위한 '프리미엄 중국브랜드 계획'(好品中国计划) 지침에 내렸다. 이에 따라 중국 국무원은 매년 5월 10일을 '중국브랜드의 날'(中国品牌日)로 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브랜드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올해 '중국브랜드의 날'을 앞두고 신화사, CCTV 등 중국 관영매체들이 국무원 산하에 신설된 '프리미엄 차이나 브랜드 건설 판공실'과 함께 '프리미엄 차이나 브랜드'가 갖춰야 하는 4대 요소에 대해 소개했다.

 

1. 프리미엄 스토리 ( 好故事
상품 관련 스토리는 그 자체로 문화적인 힘을 갖는다. 상품 속에 담긴 문화는 해당 기업과 창업자 혹은 해당 상품의 역사에 관한 스토리를 말하는 것으로, 그 스토리가 소비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현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이와 같은 스토리는 필수요소이고, 특히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인 오늘날, 상품의 스토리는 소비자의 마음을 가장 움직이고 공감케 하는 핵심요소이다.

 

2. 프리미엄 품질 (好品质)
좋은 품질이란 바로 제품력이다. 품질은 브랜드의 근간으로 브랜드 파워의 견고함을 결정하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결정한다.

핵심기술 및 특허기술, 독특한 생산 및 가공공법, 국가급 혹은 국제적 인증 및 평가 등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상들의 유입과 유통을 촉진시킨다.

 

3. 프리미엄 브랜드 (好品牌)
좋은 브랜드 자체가 바로 브랜드 파워이다.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에 대한 잠재의식을 형성하고 구매 의사 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개성 있는 브랜드, 이색적인 마케팅 방식, 독특한 포장법,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력, 사회책임과 사명에 충실하다는 인식 등은 좋은 브랜드 형성을 위한 중요한 지표가 된다.

 

4. 프리미엄 평판 (好口碑)
소비자들 사이의 입소문은 대중과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좋은 평판을 얻기 위해선 쇼설커머스 포인트 마케팅, 뉴미디어 마케팅에 무게중심을 둔 동영상 콘텐츠화가 필수적이다. 브랜드 마케팅은 중국 프리미엄 브랜드 계획의 시작이자 종점이라고 할 수 있다.ㅣ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