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sns 틱톡 (抖音 douyin)이 꼽는 유명 훠궈 맛집 top5

 

훠궈는 이미 우리 한국인에게 중국을 대표하는 음식이 됐다.

적지 않은 한국의 훠궈미들이 있을 정도다.

훠궈는 그 양식도 다양하다. 사진은 마치 우리의 꼬치찜을 연상케 한다. 어묵과 다른 꼬치가 섞이지 않도록 하는 모양과 비슷하다.

마라샹궈에서 훠궈까지 즐기는 음식도 있다.

마라샹궈로 볶음요리를 즐기다가 국물을 부어서 훠궈 탕으로 만들어 먹는 음식이다.

베이징에서 서민들이 즐겨 찾는다.

중국에서 인기 훠궈 요리 순서를 꼽아봤다.

 

1.重庆豪渝火锅

이 식당은 상상을 초월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미식가의 추천을 받은 후부터 단골손님들과 여러 손님들이 끊임없이 찾아와 맛보기에 여념이 없다. 물론 웨이팅을 해야 하지만, 충분히 기다릴만하다. 그 안의 재료는 매우 신선하고, 절대적으로 맛있다.

 

2. 壹号大脸谱

누구나 훠궈를 좋아하지만, 뜨거움(먹고 속에 불이 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식당은 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한다. 왜냐하면 충칭 사람들이 자주 마시는 ‘독수리 차’가 기본 재료이기 때문에 건강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으며, 인테리어도 중국풍이라 편안하다.

 

3. 袁老四火

이 식당은 독특한 모양의 냄비를 만들어 색다른 시각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신선하고 심지어는 천엽도 매우 신선하여 상에 올린 지 12시간이 지나지 않아 음식의 본연의 맛을 보존하고 있다.

 

3. 袁老四火锅

이 식당의 인테리어는 매우 고전적이기 때문에 물론 음식도 매우 고전적이다. 가장 특이한 것은 그들 집의 훠궈 밑간은 생수로 끓여서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하고, 훠궈는 원래의 것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적 요소를 가미하여 더욱 많은 즐거움을 준다.

 

4. 潮辣矿泉水火锅

이 식당은 담백한 맛을 중시하여 가장 유명한 것이 맑은 국물이다. 채소, 소고기, 양고기 등을 주문해서 만두, 맑은 국물 한 모금을 마시면 오늘부터 좋은 삶이 시작된다.

 

5. 肥牛之家

이 식당은 100% 순수 버터를 사용하여 매우 진품이며 향이 매우 좋다. 참기름은 모두 작은 캔에 담겨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모든 재료가 무료로 추가되지만 매콤하지만 절대 안전하고 먹은 후 불편하지 않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