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10대 우유 브랜드

 

1. 金典SATIN

고급 브랜드로 중국 국내 건강한 생태 유기농 유제품 시장 리더이며, 중국 10 대 우유 중 1위 브랜드이다.

 

2. 特仑苏

중국 우유 중 유명한 브랜드로 중국 국가 브랜드이다.

 

3. 伊利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글로벌 파트너 브랜드로, 국가 낙농업의 리더 브랜드이다.

 

4. 蒙牛

중국 우유 중 유명한 브랜드로 중국 국가 브랜드이다.

 

5. 三元

1956년에 설립한 중국 우유 유명 브랜드이다.

 

6. 光明乳业

상하이의 유명 우유 브랜드로 상하이 브라이트 유제품 유한 회사의 브랜드이다.

 

7. 辉山

1951년부터 시작된 중국의 유명 우유브랜드로, 국가 수준의 농업 산업화 핵심 선도 기업이다.

 

8. 旺仔

1992년 중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였으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식품 회사이다.

 

9. 完达山

중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10. 银桥

중국 북서부 최대의 유제품 전문 제조업체로, 농업 산업화의 국가적 선도 기업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