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콩법원, 반중국홍콩불법폭력 시위대에 최고 5년 반 징역형 선고.

 

지난 2019년과 2020년 격렬했던 홍콩의 반중시위에 참여해 취재중인 기자를 폭행하고 감금했던 시위대에게 , 역대 최장인 5년 반의 징역형이 선고됐다.

 

홍콩 구역 법원 ( 区域法院 ) 은 지난2019년 홍콩국제공항에 몰려간 반중시위대를 취재하던 베이징의 환구시보기자를 붙잡아 불법감금하고 폭행한 혐의로, 4명의 혐의자를 상대로 지난 6일부터 재판을 벌여, 어제 8일 이 가운데 10대 1명과 20대 2명등 모두 3명의 불법행위를 확정하고 각각 4년 3개월에서 5년 반까지의 중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하고, 1명은 가벼운 정상을 참작해 석방했다.

 

 

 

환구시보와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등 홍콩매체에 따르면, 어제 장기 실형이 선고된 이들은 지난 2019년 8월 13일 , 공항점거시위를 취재하던 베이징 환구시보의 푸 꾸어 하오 (付国豪 , 1991년생/ 사건당시 28세 )를 불법감금하고 폭력을 행사해 상해를 입힌 혐의로 체포된 바 있다.

 

홍콩매체들은 당시 이들 시위대에 의해 약 1시간동안 잡혀 있는 동안 협박과 폭행을 당해, 긴급출동안 경찰과 소방관에 의해 구출됐을 때 머리와 온 몸에 피멍이 들어있었다고 전했다.

 

 

당시 푸 기자를 감금하고 폭행한 시위대들은 또 푸 꾸어 하오 기자의 얼굴과 신분을 사회관계망을 통해 퍼뜨리며 공개리에 온갖 욕설로 모욕을 주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자의 불법감금과 폭행치상 사건이 일어난 때는 홍콩정부가 범죄인 인도협정의 개정을 추진하던 때였고 아직 홍콩 보안법의 제정 얘기는 나오지 않았을 때이다.

 

이번 반중시위대의 불법행위에 대한 재판과 형벌은 홍콩보안법의 중벌규정과 무관한 일반 형법상의 불법감금과 폭행 그리고 상해죄에 따라 내려진 것이다.

 

홍콩매체들은, 만약 이와 같은 불법행위들이 홍콩보안법이 제정된 이후에 벌어졌다면, 이 보다 훨씬 중벌이 내려졌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