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견성일성(犬聲一聲) "세계가 어지러워유. 지혜가 필요한 때유."

 

1. 절필의 변

 

멍멍 잘 지내남유, 지가 한동안 절필했시유,

왜유?

아무리 크게 짓으면 뭐하나 했쥬, 무엇보다 저보다 개소리를 더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거유. 소리도 크지만, 개소리가 개가 들어도 황당한거유.

당최 뭔 소린지.

 

그러유. 한마디로 개를 입다물게 하는 개소리들이 너무 많은거유.

어쩔껴?

한동안 입 다물고 살았지유.

 

그런데 올해는 ‘아니다’ 싶어유. 그래도 생각이 있어, 천리타향 만리길을 마다않고 왔는디, 조금이라도 밥값은 해야쥬.

 

올해 그래도 몇 마디 짖어 보자 했시유.

한국에게 올해가 그럴만한 해여서 그러유. 올해 2024년 청룡해라지유?

 

청룡이 어떤거유? 젊다 이거유. 젊어유? 힘이 있어 좋지유, 하지만 어떠유? 젊어서 천방지축 철이 없지유.

그런거유. 청룡, 용의 남은 일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다 이거유.

바로 올해 한국의 운세가 그려유. 올해를 어찌 보내나에 따라 한국의 다가오는 미래, 최소한 30년간의 미래가 달렸시유.

 

그래서 중요허유. 뭐든 결정에 모든 지혜를 모아야하는 때다 이거유.

 

그런데 한국 안팎의 상황은 만만치 않어유.

먼저, 주변을 볼까유? 트럼프가 다시 미국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허쥬?

 

이거 어쩔겨? 한국은 미국에 ‘몰빵’을 했는데, 아니 조 바이든, 민주당의 미국에 몰빵을 했는데, 이거 어쩔거유?

 

트럼프가 나토 방위 분담금을 제대로 내지 않는 나라는 러시아에게 침공하도록 독려하겠다고 했다지유?

나토 이야기지만 트럼프 시절 한국이 당했던 처지가 생각나유.

 

‘이거 한국은 그럼 북한뿐 아니라 러시아 공격까지 걱정해야 하는거 아닌감?’ 이런 생각 안드슈? 그럼 참 낙천적인거유. 그 성격 부럽네유.

 

그렇지만 그래도 알아는 두셔유.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쥬? 걱정할 일을 대비 없이 걱정하지 않는 것은 '무비필환(無備必患: 준비가 없으면 반드시 환란이 온다)'의 결과만 낳을 뿐이유.

 

무엇보다, 단방향 외교를 지향한 윤석열 정부는 러시아와는 거의 단교 수준으로 외교 관계를 끌어 내렸시유. 물론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잘했다는 건 아니유. 하지만 그렇다고 대놓고 러시아와 적대시해서 얻을 게 없었다는 말이쥬.

 

보셔유. 지금 현대차가 쫓겨났지유, 한 때 한국의 대표 먹거리로 꼽혔던 초코파이의 오리온은 이제 존재감을 완존 상실했다 허데유. 삼성전자도 러시아 시장을 잃어서 속앓이가 많다고 허구유.

이들이 이러니 나머지 한국 기업들은 이야기할 필요가 있나유?

 

더 문제는 중국이유. 더 문제여서 러시아부터 이야기 한거유.

 

중국 이야기는 기니께 다음에 천천히 이야기혀유.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