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11월 중국 온라인 소매액 14조 위안, 11% 증가

 

'14조 위안'

한화로 약 2549조 원이다. 

올 1~11월 중국의 온라인 소매 판매액이다. 전년 동기 대비 11%, 두자릿수 성장을 구가했다. 중국 소비가 완전히 온라인으로 기우는 추세다. 

중국은 현재 소비가 정체된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온라인 소비가 는다는 것은 그만큼 오프라인 소비는 줄어들고 있다는 의미여서 주목된다.

중국의 경기가 단순히 오프라인 소비 규모나 인플레이션만 봐서는 쉽사리 침체와 회복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21일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올해 들어와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양호한 발전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꾸준한 혁신으로 내수 확대, 대외 무역 안정, 개방 촉진에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1월 중국의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14조 위안(약 2549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특히 중국 최대 할인 행사인 '11·11(솽스이, 双十一)' 쇼핑 축제가 소비자 수요를 촉진하면서 11월 온라인 소매의 증가율은 전달 대비 1.7%포인트 상승했다. 

판매 품목별로 살펴보면 디지털, 친환경, 건강 관련 소비 열기가 확산하면서 스마트워치, 친환경 페인트, 건강 안마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온라인 여행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해외여행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