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중국 ERP 브랜드 순위 Top 10

 

ERP(전사적자원관리)는 기업의 생산, 물류, 회계, 재무 등 경영 활동을 연계하여 관리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각 분야의 데이터를 통합하기 때문에, 기업 전체 프로세스의 효율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기계산업의 경우 생산 과정을 직접 다루기 때문에 ERP 시스템을 많이 사용한다.

그렇다면 중국에서 사용하는 ERP 시스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중국에서 발표한 '2022년 기계산업에서 사용하는 국내외 ERP 브랜드 Top 10'은 다음과 같다.

 

1위, SAP

SAP은 1972년에 설립되어 독일에 본사를 둔 기업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25개 이상의 산업에 걸쳐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ERP 분야에서 SAP의 가장 큰 경쟁 상대는 오라클이다.

 

2위, 지방국제(智邦国际)

지방국제(智邦国际)는 2003년에 설립되어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기업이다. 일체화 ERP 시스템과 일체와 기업관리 소프트웨어의 선두 브랜드로서 기업 정보화와 스마트화에 주력하고 있다. 제품은 ERP, CRM, 프로젝트, 판매, 생산, 재무, 모바일 응용 등 기업관리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전 영역을 포괄한다.

 

3위, 오라클

오라클은 1977년에 설립되어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엔터프라이즈용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글로벌 ERP 업체였던 PeopleSoft와 JDE 등도 인수했으며 SAP이 가장 큰 경쟁 상대이다.

 

4위, Infor

Infor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프라이즈용 응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Lawson、BaaN、Fourth Shift 등 경영 소프트웨어 분야의 내로라하는 업체는 모두 Infor 산하에 있다.

 

5위, 용우(用友)

1988년에 설립된 용우(用友)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인터넷 서비스 및 기업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금융, 자동차, 담배 등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중국 대표 IT 기업인 킹디(金蝶),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프트웨어 그룹 세이지(Sage), 중국 클라우드 컴퓨팅 1위 기업인 인스퍼(浪潮), 미국의 ERP 전문 기업인 QAD,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의 절대강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차지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